질문이 좀 많네요...
1.연소실의 압축변화를 센싱한다고 하셨는데 엔진 외부의 선 두개로 4기통의 각각의 엔진 내부 압축변화를 어떻게 센싱하나요?
2.검은 선 두개 장착시 엔진의 양 끝 나사에 하나씩 물렸습니다. 그 나사중 하나는 이미 차체와 10센티 정도 길이의 선으로 접지되어 있던데 이러면 차체로 진동파의 손실은 없는지?
3.짧은 선 두개로 검은선과 엔진 연결부에서 각각 점프해서 엔진에 연결시켰는데 이러면 신호가 엇갈리지는 않는지요?
4. 엔진과 검은선의 최적의 연결법은 어떤겁니까?( 점화플러그, 밸브...)
신기한 물건이라 질문이 끝이 없습니다.
운영자 wrote:
>김병석 wrote:
>>부산LPG에서 어제 장착완료했습니다.
>>몇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
>>1. 알터네이터가 작동해야지만 기능이 ON된다고 하셨는데 기기가 정상 작동중인지 확인 방법은 없는지요?
>>
>>2. 어떠한 센서류도 부착되지 않는 것 같던데 그렇다면 진동파는 엔진 행정과는상관없에 계속 주기적으로 발생되고 있는건가요 아님 카달록처럼 연료 분사시에만 강하게 발생되나요?
>>
>>3. 케이블의 접지 위치에 따른 효과의 차이는 없나요? 예를들어 엔진의 옆에 연결한다던가..
>>
>>4. 진동파가 엔진벽을 뚫고 연소실에 들어가야 효과가 발휘될텐데 어떤 경로로 연소실로 전달이 되나요? 엔진 전체를 흔들어버리는건 아니겠죠?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
>안녕하십니까?
>깊은관심 감사드립니다.
>
>1.VID 는작동상태를 확인하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진동의 급격한 변화.그리고 배기가스의 냄새변화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적 고장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확인이 수시로 필요 하겠지만
>VID는 끊임없이 성능을 내고있어 그특성이 변화하거나 작동이 불합리
> 할경우에는 차량의 계측기에 check 또는 이상신호가 뜰수밖에없는
>구조 입니다.
>그러나 내구성이 탁월하여 고장은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알터네이터 신호는 밭테리 특성과구분되며 전압도 다름니다.
>엔진의 회전수와 엔진가동을 감지 함으로서 VID가 비로서 작동되어야
>밭테리 방전을 비롯한 자체회로 보호가 가능한것이 아닐까요.
>
>2.연소실의 압축변화를 응답선 (검정선)으로 감지한후 다시 응답하는
>sensing and answer 방식입니다.(게시판 no.1305 답변 참조)
>
>3.장착설명서 기준이며 엔진의 흡기쪽과 Block에 응답선을 설치하면
> VID가 신호를 교번하면서 연소행정 연소실에 진동파를 전달합니다.
> 입력선(붉은선)은 반드시 Bat + 단자 또는 알터네이터B+ 단자에연결하여야만
> 합니다.
> 일반적인 발진파의 경우에는 금속내에 파의 전달이 용이치 않겠지요.
> 따라서 응답선의 단자 접촉부에 저항요소가 생기지 않토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참고가 되시기바라며 VID와 더불어 항상 행복한 운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 제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