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의 출력을 증가시키는 장치로 70여년 이상 각광을 받고있는 장치가 바로 기계식 터보입니다.
TURBO장치는 과급기라 하여 엔진에 흡입공기를 충분히 공급하여 연료와 산소를 연소시킴으로서
출력을 높이는 장치 입니다. 구성은 일종에 흡입 임펠라를 회전 시키는 송풍기와 같은 원리 입니다.
VID 전자터보는 외부의 입력조건에 관계없이 연소실내로 인입된 연료와 공기 분자를 순간 활성화 시켜
압축압력을 높임으로서 연료와 공기의 결합조건을 상승시켜 줍니다.
기계식 터보의 경우는 엔진의 강도와 흡배기 설계등이 기본 엔진과 달라집니다.
터보의 용량에 따라 연료공급이 증가 되면서 엔진의 내구에 장애 요인 제공과 헤드 변형, 가스켙 개방 등과
같은 현상으로 엔진 손상 원인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와 같은 연속 주행과 달리
시내 주행에서는 터보 임펠라가 흡기의 저항이 될 수 있어 매연과 배기 균형이 흐트러질 경우,
터보 게이트의 조절과 변화로 대응해야 하는 복잡한 설계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연소실의 충격적 연소로 강도 보강이 필요 했던 기계식 터보와 달리 VID 전자터보는 구동부 없이
엔진의 사용 순간에 필요한 연소 효율 증대만을 추구함으로서 어떠한 구조 변경도 필요 없습니다.
심지어 기존 터보 엔진은 물론 육상, 해상, 항공에까지 실적용 되어 놀라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VID전자터보는 엔진의 전천후 조건 하에서도 연소실 내 연료와 산소 분자의 결합 효율 상승을 통한
출력의 최적 증폭을 가능케 함으로서 용도상에 한계를 갖는 기계식 터보와 차별됩니다.
결론적으로 VID는 기존엔진의 복잡하고 다양한 운행조건에서도 무개조로 채택 할 수 있는 새로운
엔진 에너지 증폭 장치로 부상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