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 Story
차량 : AUDI A8 L
엔진 : 3000 CC TDI
연료 : DIESEL
설치 모델 : VID ET CX 11
AUDI 의 자존심 DIESEL 승용 최고 레벨 A8 L 과 제이스엔지니어링의 CX11의 만남 !
엔진 배기량은 재확인 결과 명판과 관계없이
3000CC 디젤 TDI ( TURBO DIRECT INJECTION SYSTEM) 엔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정합니다.
차주가 변화에 상당히 둔감하기도 하구요. 기본적으로 맵핑을 해서 장착전 엔진음이 볼안정 했습니다. 장착 직후에 엔진음이 많이 안정되고, 소음도 1dB 이상 줄어즐었는데도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1주일 정도 타보고 얘기를 하기로 했으니 경과를 기다려보지요.
멀리까지 오셔서 작업해 주셨는데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다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사용기가 궁금해집니다. 원래 럭슈어리 튜닝을 하신분들은 차가 워낙 편해져버리니, 말이 없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지만요..
설까치님이 장착시에 휴대용 소음측정기를 이용하여 측정결과 1데시벨 소음감소가 확인되었는데
휴대폰으로 동영상으로 장착전후를 확인결과 참 재미있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장착전후 엔진소음을 고성능 오디오(음악용 SDA 2개 사용중)에서 들어봤는데 장착전후 차이를 확연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장착전: 아주 지저분한 엔진소음과 공명음이 섞여서 불규적인 소음이 발생되고 있었구요..
물론 이것도 독일 최고의 아우디 디젤엔진 공학으로 만들어진 엔진소음이죠..
이것도 다들 좋다고 난리죠..
비엠도 엔진소음 생각외 크죠.. 단지 방음 등으로 운전자가 듣지 못한다는
거지 이미 발생한 각종 주파수는 그대로 운전자에게 전달되어 영향을 미치죠..
장착후: 아주 경쾌한 규칙적인 마치 악기소리 같은 청명한 일체의 걸림이 없는 자연스러운 엔진소음입니다.
장착전 불규칙적인 탁한 소음이 어느새 예쁜소리로 탈바꿈했네요.
* 장착전후 엔진소음.진동으로도 충분히 느낄수 있었으며 그 차이가 너무 크다는대 저도 좀 의아했네요..
사람이 느낄수 없는 부분까지 측정이 된다면 장착후 변화는 상당한 의미를 가질수 있는듯..
음원파일 좀 게시해 주세요~ ^^
소음계를 비교하여보면
승차하기도 전에 벌써 엔진의 변화,
연소음 레벨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1.3gp VID 장착전
2.3gp VID 장착후
엔진 배기량은 재확인 결과 명판과 관계없이
3000CC 디젤 TDI ( TURBO DIRECT INJECTION SYSTEM) 엔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