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한민국은 일본의 기술력과 중국의 노동력 틈에서 시름한다고 하는
하소연이 적지 않습니다.
그 중에 작년을 기점으로 선박 수주 량으로 보면 선두 자리를 내어 주고만 것은
분명한 현실입니다.
더욱이 안타까운 내용은 엔진을 제작할 수 있는 나라가 두 나라 밖에
없다 보니 엔진 사오는 곳이 정해져 있다는 내용입니다.
결국 동일한 엔진에 선박 선체 제작 기술만으로 우리나라의 수출 주력 상품인
선박이 얼마나 견뎌 낼 수 있을까?
이제 국제기준에 앞서면서도 기존 엔진의 고출력-저 연료소비,친환경, 차별화 기술이
조선산업 미래를 만들어 갈 때 입니다.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의 미래 역시 5대양 6대주를 누비는 조선왕국 건설에
달려 있음을 상기하여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