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전 커뮤니케이터S 장착한 올란돕니다..
컴S의 램프 색깔 문의합니다..
2주면 아직 학습단계일까요?
램프 점등이 아리송합니다..
장착시에 설명 들었던 대략적인 내용과는 다른 현상이네요..
장착후 최초 며칠간은 계속 노란불만 점등한 상태로 줄곧 있다가..
어느 날부터인가는 시동시에 아예 아무 불도 안들어고..
그 상태에서 한 10여분 이상 운행하면 그제서야 노란불 점등...
또 어느날은 시동시에 노란불이 들어오기도 하고..
어떤 때는 운행중 노란불이 꺼지기도 하고..
초록불은 구경도 못해봤구요..
물론 전원불(파란불)은 항상 점등 상태죠..
구체적인 정보가 없다보니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뭐가 좋은 건지 전혀 알 수가 없어요..
이와 비슷한 질문에 대한 이곳 '묻고 답하기'에 올려진 사장님 답변을 읽었으나
저의 지적 만족감을 충분히 주지 못하네요..
"지극히 정상"이라는 사장님의 정겨운 답변도 좋지만
각 램프 색깔별 점등 조건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한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기술적 공학적 용어 환영합니다..
초기 노란등이 일찍 들어오고 늦게 들어 오는 점은 주변 상황과 대기 온도에 의해 가능한 내용입니다.
그러나 노란등이 들어온후 일정거리를 운행해도 초록등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순전히 고속도로만을
달린 경우에 해당합니다.
실로 고속도로 조건만을 유지 했다면 정상이니, 시내 주행을 시도해 보십시요.
시내 주행에서도 초록등이 점등 되지 않는 다면 점검이 필요 합니다.
엔진 조건이 지나치게 냉각된다면 노란등에서 초록등으로 전환은 늦습니다.
고객님의 차가 별도의 냉각 장치를 설치한 점이 엔진 조건의 반응을 다소 늦출 수 있다는 것은
이해가 가나 전혀 지시 변화를 찾을 수 없다면 연소 최적점 확인 상에 고려할 부분이 생겨 보이는 군요.
점등상의 조건 변화를 위하여 시내주행을 해 보시고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아이들링 상태로 엔진을
돌려 놓은후 초록등의 점등시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차량 조건 기준에서는 요즈음 대기 온도 기준시 출발하면서 노란등이 점등되거나 늦어도
5분 내에는 점등이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시내 조건 기준 할때 10~20 km 주행후에는 그린등이 점등되어
유지됩니다. 그러나 계속 부하가 걸리거나 정체가 생길 경우에는 레드등이 동시에 들어옵니다.
차량에 계속된 스트레스를 주지 말라는 경고 이기도 하지요.
그린등상태에서 고속도로 조건과 같이 일정 속도 이상을 유지하여 달린다면 다시 옐로 등으로 내려오면서
양호 운전이 표시됩니다. 그러다 시내 주행 조건으로 바뀌면 그린등으로 변화되면서 시내주행의
양호 상태를 지시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조건과 부합되지 않는다면 연락 바랍니다. 냉각 부분에 대한 점검을 고려해야 할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