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의 원리에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전자터보 VID는 압축하는 과정에서 혼합기에 전자기파 형태의 에너지를 인가 합니다.
    이 전자기파는 연료(휘발유 포함)의 분자를 자극하는 에너지로서 연료분자를

    공진시켜 순간적으로 외곽전자를 분리시킨후 재결합 시키는 과정을 반복 합니다.

    이 과정은 VID 전자터보의 핵심기술로서 이온화 또는 활성화라 하는데

    이때 연료분자는 아주 연소되기 쉬운상태로 조성됩니다.

    또한 이때 활성화 에너지에 의한 분자체적이 증가하여 실린더내의 압력이 상승합니다

    이 상태로 압축을 하게되면 연소직전의 압력은 더욱 높아지게 되고 여기에 점화를

    하게 하게 되므로서 연소효율이 극대화 되는것 입니다.


그렇다면 쏘렌토의 내부 압력은 얼마나 상승하는지요?
부스터 없이 압력이 상승한다는데 정확한 측정 데이터가 있는지요?
순정의 압력과 vid장착 차량의 압력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