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장착하기 > 장착방법 : ET-22A
 

 

 
     
 
 
1. 자동차의 시동을 거십시오.

2. 본넷을 여십시오.

3. 본넷이 열린상태에서 발전기(알터네이타) 전압 DC13.5V~14.5V(대형은 28.8V)
    를 점검하십시오.
    발생전압은 밧테리 +와 -단자에 전압테스터의 점검선을 연결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본넷이 열린상태에서 시동을 끄십시오.

5.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밧데리 전압(+와 -단자간 전압) 12V(대형24V)를
    확인하십시오.
    * 3번과 5번의 측정전압이 정상이면 VID장착을 준비하시고 측정전압이 정상이
    아니면 원인해소를 위한 정비를 하십시오.

6. 장착전에 엔진의 시동을 걸어 소음, 진동, 배기가스, 악셀감도, 매연상태 등을
    확인하십시오.

7. 엔진시동을 끄십시오.

8. 엔진룸 또는 엔진룸 근처로 하여 ET-22A 본체를 열과 진동이 없는 곳(또한
    통풍이 잘되는 곳)을 택하여 안정되게 고정시켜 주십시오.

9. ET-22A 본체에는 입력선(빨강색) 한가닥과 응답선(검정색) 두 가닥이 있으며
    다음과 같이 차량에 연결시키시면 됩니다.
    (아래 장착도 참조)

  ○ 입력선(빨강색)
    -발전기 B단자 또는 밧데리 +단자에 기존 볼트를 활용하여 연결합니다.

-밧데리 +단자에 다른 장치의 선(오디오, 경음기용 등)이 연결되어
  있거나  밧데리 위치가 멀어서 밧데리 +단자에 연결이 어려울 때에는
  발전기 B단자에 연결하십시오.

-발전기 B단자에 연결할 경우 전기 쇼트(합선) 발생 가능성을 제거하기
  위해 작업전에 필히 밧데리 - 단자를 밧데리에서 풀어 분리하여야 하고
  작업 완료 후에 다시 연결하여 주십시오.
     
  ○응답선(검정색)
    엔진블록(엔진 몸체)에 기존 볼트를 활용하여 연결합니다.
연결될 엔진블록의 두 군데는 기름등을 완전히 닦아 낸 후 깨끗한
상태에서 대각선의 위치로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될 엔진블록의 두 군데
각각의 간격은 30cm이상 유지되도록 하여 주십시오. 필요에 따라서는
응답선의 일부를 흡기계통에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10. 9항에서 차량에 연결된 선들에 보호튜브(주름관)를 씌워 주고 선의 피복 등이
      손상되지 않도록 진동이나 발열부위를 피하여 선들을 정리(고정)시켜 주십시오.
      (특히 빨강색의 입력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최종 장착점검을 하십시오.

12. 엔진의 시동을 걸어 정숙성과 진동, 소음, 배기개스, 악셀 응답성등을 확인하
    십시오.
      * 주의 : 엔진을 시동하기 전에 파킹브레이크가 체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3. 엔진본넷을 닫으세요. 이때 손이 끼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14.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