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사랑하시는 고객님의 문의에 감사드립니다.
싼타페에 대하여 직접적인 대비평가는 자료가 있다 하더라도 당사로서는
신중해야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다만
싼타페 즉 커먼레일 인젝션 디젤엔진의 현실적 현상을 말씀드리는 것으로
답변에 대신하겠습니다.
커먼레일 인젝션 시스템은 In-line인젝션 펌프와 비교시 두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고압분사를 가능케하여 매연을 감소시킬수
있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전자적으로 제어가 가능하여 점화시기를 정확히
맞추어 분사할수 있다는 점입니다.이러한 장점뒤에는 안타깝게도 배기가스중
미세먼지가 생각만큼 줄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문제가 바로 연료를 충분히 분사시키기 곤란한 부분이었습니다.
정상출력설계에 의해 Balance를 찾아야 차량의 응답성,가속성,최고속도,소음, 진동,연비특성이 안정되는데----
VID 시스템은 연소실내의 연료분자가 결합되기 좋은 구조로 활성화 행정이
추가되고 분사된 연료와 공기의 체적변화가 압축효율을 높임으로써 적은 연료로 고출력을 현실화할수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소음 진동은 VID와 기본엔진간에 정보가 교류되면서 지속적으로 감소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연과 미세먼지 감소에도 크게 일조함으로 환경개선에 이바지합니다.
출력변화가 차량의 전반적인 불균형 요소를 해결해 드릴것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백마디 말버다 실증으로 보답하여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이스 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