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VID의 튠업형과 표준형의 대표적인 차이는 용량입니다.
기본 근간은 같은 이론입니다.
얼마만큼의 용량(연소실에 따른 VID의 출력)이며, 진동파의 변환범위가
어느정도인가가 차이입니다.
대형트럭의 경우는 저 rpm에서 강한 특성을 확보해야 하며,
승합구조에서는 중고 rpm범위까지 토오크(Torque) 특성이 변화를
일으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연소실의 size 2000cc와 10000cc가 같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용량과 주파수 범위의 다양성 때문에 승합용과 같이
저rpm에서 고rpm까지의 변화가 심한 차종에서는 튠업형의 효과가
더욱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ET-22는 표준형 구조로서 정도차이는 있으나 불편요인을 해소시켜
드리는데는 모자람이 없습니다.
VID는 무리하게 공기를 밀어넣거나 연료를 추가로 분사함이 없이
연소실내의 연소조건을 안정시켜 편향,진동,소음 및 마찰에너지를
출력에너지로 변환하기 때문에 엔진의 고장예방과 수명연장에
기여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직접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처 : 02-2632-1476 )
감사합니다.
제이스 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