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사 홈피를 찾아 주시는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평생을 같이하는 애마(차량)의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드라이브를 위해 연비에 대한 몇가지 의견을 드립니다.

연비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연비가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갖는지 생각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
이제부터 차계부를 쓰시고 조금만 신경 쓰시면 1억원을 버실 수 있습니다.

우선 평생 기름값이 얼마나 드는지 개략 산출합니다.
차량운행을 현재부터 30년간 한다고 가정하고 영업용이 아닌 일반 개인으로
월 30만원어치 기름을 소비한다고 보고 30년간 기름값 평균 단가는 현재의 2.5배로
놓습니다.(국제 정세가 하도 어수선하고 원유 고갈 불안감이 점차 가시화 되므로 최소
이 정도는 보아야 될 것입니다.)
평생드는 기름값은 대략 3억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30만원/월(2004년 기준)*12개월*30년*2.5(기름값 상승률 예상)= 약 3억원)
여기에 차량은 5년씩 사용하고 교체한다치면(신차 구입비 1500만원 예상)
신차 구입비는 1억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결국 4억원을 쓰시고 있는 셈입니다. 운행거리가 많은 영업용의 경우는
몇 배가 되겠지요.
보험료,자동차세등은 스스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한계가 있지만 이 4억원은 본인
노력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먼저 연비는 기름 리터당 갈 수 있는 거리 키로미터로 나타냅니다.
연비는 운행 상황,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본인 스스로 차계부를 쓰면서
연비를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구입시 제시되는 연비,또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듣는 연비등은 현재 실제 운행중인
내차 연비와는 큰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연비를 결정하는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1.운전자 습관에 속하는것-연비 개선을 위해 해야 할일
(1) 운전습관(과속/급가속/급브레이크등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을 좋게 하자.
(2) 가급적 정속운행을 하자(승용차 경우 80km/h 전후가 좋으며 시내 장거리 주행은
   하지 말고 고속주행시 과속을 않는 것이 필요)
(3) 불필요한 화물을 적재하지 말자 (트렁크에서 불필요한 물건을 빼기)
(4) 연료소비가 증가되는 튜닝은 자제하자.(광폭 타이어사용, 차량 무게 증가시키는 것등)
(5) 연료는 정품을 쓰자.




2.계절적 요인에 의한 것
(1) 여름철 에어컨 가동시 10%내외로 연료 소비가 더 된다.(자연풍 최대 활용)
(2) 겨울철은 추운 날씨로 열손실이 많아 연비가 떨어진다.
(3) 겨울철은 해가 짧아 전조등 켜는 시간이 많은데 전조등을 켜면 연료가
     2.7%~6.3% 더 소비된다.

3.간단한 경정비에 의한것.
(1) 엔진오일, 밋션오일은 항상 최적상태로 유지한다.
(2) 에어필터는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특히 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교체시기를
    단축한다.

자신 차량의 연비는 계속 개선해 나아 가야 됩니다.
연비가 좋다는 것은 차량의 컨디션이 좋다는 뜻으로 기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차를 오래 쓸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10년을 타도 연비가 좋은데 굳이  새차로 교환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자 그러면 상기 항목들을 실천해 보세요.최소 10%의 연료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즉 조금의 관심으로 3천만원 즉 차 두 대 값을 버실 수 있습니다.

이런 후에 VID를 장착해 보세요. 회원님의 노력으로 10% 절약된후에도 추가로
15%선의  연료는 거뜬히 줄어 듭니다.(7천만원~8천만원 연료비 절감)
그리고 차량도 훨씬 오래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다 최소 1년~2년을 좋은 연비로 기분 좋게 더 타실 수가 있습니다.(차 구입비
1500만원~3000만원 절약)

연비는 제작시 데이터나 다른 차량의 데이터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내 차량에서
본인 스스로 찾아낸 데이터가 중요하며 이 데이터를 잘 활용하시어 애마를 튼튼하게
하여 성공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필요비용 4억을 3억으로 1억 낮추는 것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제이스엔지니어링 기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