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요일 서스펜션 잘 받아 일단 설치는 하였습니다.
장착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장착설명서에는 배터리(+)에 연결되어 있는 엔진vid (+)을 끊어 서스펜션 Y자 분기선 중 하나에 연결하고, 전원선인 길죽한 서스펜션(+)단자를 엔진룸 휴즈박스안의 엔진체크등 단자에 연결하라고 되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엔진체크등 단자는 없더군요. 그래서 상시정원선인 휴즈박스(+)인입선에 서스펜션(+)단자를 물려 놓았습니다.
그래서 차키 안 꽂을 때에도 늘 서스펜션 본체의 빩간 램프가 켜져 있습니다. 당연히 항상 작동은 되는 듯 합니다만, 서스펜션(+)단자를 반드시 엔진체크등단자에 연결해야 하는지요? 배터리 방전 등 문제때문인가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첨부된 사진을 참고하시면 2차단을 찾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단자가 여러개 있으니 키-스위치의 ON-OFF에 반응하는 단자에 분기선의 입력 단자를 삽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엔진VID는 자체 전원 제어 회로가 구성되어 있으나 VID 서스펜션은 외부 전원 제어 방식이기 때문에
신호등이 상시 들어오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전류로는 LED 등 소모 전류 즉 mA이하
수준으로서 장기간 방치 차량이 아닌 다음에는 거의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LED등 수명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