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슈어리 수퍼 튜닝VID 는 ?
지금도 미스테리입니다.
우리가 자동차라는 문명의 이기를 만나 감성을 교류한다는 일은 어느 누구나를 막라하여
희망하고 기원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그 일은 그냥 환타지에 불과하다는 것이 오늘날까지의
결론이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무심한 무생물 집합체이기 때문입니다.
따져보면 감성을 교감하는 자동차를 실체화 한다면 그 또한 조금은 고민되는 일도 있다는
외면하고픈 내용도 있을 것 같군요.
예를들어 예뿐 여자분을 태우고 이동해야 하건만 시기질투하고 심퉁부리면 이 또한 고민입니다.
생각하면 묘하군요. 그러나, 우리가 힙들고 어려운 일에 시달릴때 살며시 감싸주고 안아주는
어머니 품같은 자동차라면 앞의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 것도 같고?
이제 우리가 추구하는 자동차와의 감성 교류와 위로에는 어머니 품이라는 하늘 같이 포근함을
대변하는 내용이지, 생활과 현실 틈바귀에 끼어들어 간섭하고 잔소리하며, 유난스럽게 참견하는
교류가 아닙니다.
럭슈어리 수퍼튜닝의 BACK GROUND 에는 상호 교감이라는 공진이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진은 사람과 자동차뿐만 아니라 부품과 부품사이 구성과 구성 그리고 드라이버의
순간 순간 변화하는 마음 변화 또는 그날의 분위기에 이르는 입체적이면서 하모니를 이루는 전반적
반응에 대한 공명과 공감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알아서 움직여 주는 느낌, 물 흐르듯 흐르는 DRIVING, 마음따라 움직여주는 산들 바람"
등등 미사여구가 구체적 일 수 없으며 감성적 범위로 진입한, 차원을 달리한 세계이기에
FANTASY VID TUNING 이라는 닠 네임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기대해 보자구요.
VEHICLE : PORSCHE Cayenne DIESEL CVV 3.0 2015 년식
MODEL : LUXURY SUPER TUNING VID OPEN TYPE
세계적으로 SUPER CAR를 튜닝 한다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차별적 수퍼카를 생산 할 당시 메이커의 튜닝 전문 LINE 을 거치는 방식으로 OEM 사가
직접 설계된 구성을 SYSTEM 화 하여 별도 차량을 생산 할때 비로서 수퍼 튜닝 카가 생산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기본차의 곱절 이상을 호가하지요.
더구나 고가의 차량에 탑재된 복잡한 전자제어 방식에 둘러쌓인 엔진을 비롯한 CHASSIS 구성을
조금만 인위적으로 손댈 경우 자동차의 WARNING SYSTEM 은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거기에 지독히 통과하기 어려운 배출 가스 규정이 성능을 함부로 조정하는 상황을 가만두고
보지 않으며 여지없이 이상 신호와 차량 정지 예고로 반응 하기 때문에 감히 만질 여지를
발견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가솔린 엔진이 되었든, 디젤 엔진이 되었든, 가스 엔진이든, 만들어진 대로 따라야하는
인간 개성 성능시대는 종료되었습니다.
모두가 못생겼어도 내가 사랑하는 정든차를 옹호하며 수퍼카로 만들려는 창구는 막혔으며,
퇴로조차 찾을 길 없다는데 자동차 문명의 화려한 미사 여구는 심정과 점점 멀어져갈 뿐입니다.
그러나 자동차는 절대 뗄래야 뗄 수 없는 분신으로 고정되었기에 이 현실을 사람들은 아직도
"설마" "설마" 하며 애써 외면하면서, 할 수 없이 신차에 기대를 걸어 보곤 하는, 한편 부담스러운
투자를 반복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인간성 회복과 역행하는 자동차, 그것도 수퍼카( 낡았어도 정든차 포함)에 나만의 날개를
달아줄 수 있다는 소식이, 미국도, 일본도,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도 아닌 대한민국에서
나왔습니다. 수퍼카라면 기본이 억대를 상위하는 가격과 기술 책임과 보장 때문에도 손대기를
꺼려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실비 수준의 개성차는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대한민국이 수퍼 튜닝카의 메카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셔도 좋지 않을런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