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삼성SM520LPG(2004년식)에 VIDET-55B,커뮤니케이터,DSD-VID까지 풀튜닝을 하면서 VID의 놀라운 성능을 느끼고 평소 4륜 승용차 보다는 2륜 오토바이크에 관심과 시간을 보내는데 제이스 본사 홈페이지에 바이크용 VID가 있는것을 보고 본사 사장님과 통화 후에 주문하여 바이크 실버윙(2007년식, 600cc)에 장착 후 테스트 해보았네요.
바이크 실버윙(2007년식)이 스쿠터이다 보니까 일반 메뉴얼바이크 처럼 악셀반응이 즉각 오는게 아니고 더구나 스쿠터는2기통 엔진에서 구동계쪽으로 와서 벨트가 돌면서 뒤바퀴에 토크가 전달되는 구조로 되있는데 구동계나 벨트가 마모가 되있거나 상태가 안좋으면 더욱더 반응이 늦고 잡 소음이 많이 발생되는 게 일반적인 스쿠터 입니다.
스쿠터가 일반 메뉴얼바이크 보다는 소음이 적고 포지션이 편하고 오토이기 때문에 장거리 운행시 피곤함이 많이 없네요.
스쿠터도 메뉴얼 바이크도 장단점이 있지만 실버윙의 매력을 더 느끼기 때문에 실버윙에 VID를 장착하였네요.
VID장착하면서 실버윙 냉각수 교체, 브레이크 오일교체 ,구동계 점검 및 클리닝을 했는데 구동계 마모로 조만간 교체해야 하는걸로 점검 결과가 나왔서 시내 및 시외 국도(200킬로)를 주행 결과 기존 장착전과 장착 후에 달라진 점은
1. 악셀 반응이 전에는 반 박자 늦고 엔진 소리도 약간 힘들어 하는데, 후에는 악셀 반응이 즉각 오고 엔진 소리도 더 달려 달라고 하네요.
2. 스타트 후에 120~130킬로 까지 가속및 속도감이 전에는 약간은 텀이 있는데, 후에는 스타트 부터 130킬로 까지 한번에 가네요.
3. 102~130킬로 부터 160~170킬로 까지는 전에는 가속시간이 텀이 있으면서 약간의 탈력이 필요했는데, 후에는 스타트 부터 160~170킬로 까지 한번에 텀없이 가속이 되네요.
4. VID가 엔진 실린더의 좌우 진동을 잡아주는 장점이 있는데 전에는 스쿠터 이지만 어느정도의 떨림과 진동이 있어는데, 후에는 바이크가 더욱더 묵직해 지면서 80~100킬로 정도 정속 주행시 거의 흔들림 없이 도로에 붙어가는 안정감이 다른 바이크 같네요.
5. 연비는 아직 정확히 계산해 보지 않았는데 추후에 올리도록 하껬요.
실버윙의 구동계가 마모가 심해 조만간 교체후에 다시 사용기 올리께요.
고객님의 HONDA 실버윙 600 CC급 스쿠터의 본실력이 찾아졌다고 하니 참으로 반가운 소식 입니다.
본시 오토 바이크는 기본적으로 고속연소이며 2 CYCLE 의 경우 연소 속도가 차량의 2 배이상 빨라
세계적으로 바이크 엔진의 무개조 튜닝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당연시 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나 다크맨 님께서도 확인 하셨듯이 VID는 즉각적인 POWER 엔진으로 새로 태어나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 HALLY DAVIDSON 바이크의 힘들어 하는 분야가 배기 규제에 따른 독성배기 감소 문제로 경쾌한
특유의 배기 SOUNDE를 조정치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본시 바이크는 배기 정화장치를 쓸 수 없어 자동차
배기의 약 30배 이상 배기 독성 치수가 높습니다. 지구 공기 살리기에 가장 필요한 부분 입니다.
바이크 보유 댓수가 면적당 가장 많은 베트남 정부의 고심이 심각했던 것, 또한 같은 맥락 입니다.
이러한 바이크엔진의 어려운 난제를 유일하게 해결하고 국제 인증까지 확보한 기술이 바로 VID 기술입니다.
이제 고객님 바이크는 독성 배기 해결, 경쾌한 배기 사운드, POWER, 연비 그리고 안전까지도 확보하셨음을
축하드립니다. VID로 세계적 고성능 오토 바이크와 어깨를 겨루는 신바람 소식을 기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