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엔지니어링 상품이 제법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개괄 적인 부문을 구분해 보면
1, 자동차 부문 2,오토바이크 3, 선박 4, 웰빙( 건강, 스포츠) 5, 산업 부문 등 5개 부문에 걸쳐
다수의 발명 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발명중에 가장 신기한 발명이나 기술적으로 가장 궁금한 발명이 VID SUSPENSION
이시랍니다. 그리고 쉽게 설명을 부탁하셨기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나 선박이나 비행기나 오토바이 등 움직이는 물건에 따라붙는 것은 진동과 소음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 소음과 진동은 감소시킬 수록 고급 이동체가 될수밖에 없었기에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해서
인류는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방법이 자동차를 기준하여 설명드리면 스프링과 쇽압 쇼버입니다.
그리고, 방음재, 방음,방진 코팅 기술이 있습니다.
현재 인류가 가지고 있는 기술에는 진동,소음으로 발생한 충격량을 지연 또는 완충 방법입니다.
그러나 당사의 VID SUSPENSION 은 이 진동과 소음도 에너지가 변형된 형태라는 관점이기에
몇가지 문제만 해결된다면 회수에너지로 전환 시켜 출력이나 연비 효과로 변형이 가능하다는
접근입니다.
1, 진동, 소음은 발생원이 다양하고, 방향성 없는 상태로서 질서를 찾을 수 없는 에너지라는 점.
2, 발생한 진동 소음은 주행 에너지에 따른, 일부 손실에너지라는 점.
결국 에너지입니다. 이 에너지를 회수하여 본시 목적하던 주행 에너지로 다시 활용한다면
현재 버리려고만 하던 에너지가 추가되어 주행 효율을 개선하며 동시에 인류가 원치않던
진동, 소음까지 해결한다는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본래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엔진의 손실 에너지이니 엔진에 다시 보내주면 발생 진동, 소음
자체가 엔진 출력으로 변환될 수 밖에 없다는 논리 입니다.
우선 VID SUSPENSION 은 발생 진동, 소음의 현상과 강도를 전달 신호화하며 이 신호를
ENGINE VID 로 보내게 됩니다. 이때 ENGINE VID는 연소 결합 에너지로 변화를 위하여 연소실에
주는 분자 활성 입력을 진동, 소음 특성과 일치시키면서 연료분자와 공기분자의 결합을 조성하여,
출력화 하게되면 에너지 회수가 일어나며, 진동 소음은 소멸되고 출력 연비 향상과 배기감소로
이어진다는 에너지 제1 법칙, 발생 에너지 총량 불변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과학의 세계는 잃은 것도 되찾아 주고 참으로 고마운 우리의 행복 도움이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ENGINE VID 와 VID SUSPENSION 의 HARMONY 모습. ( 기아 차량과 삼성차량 사례)
안녕하세요. 창원전문점입니다.
우리사장님은 연구원 출신이다보니 전문가적인 소견으로 기술을 했네요.
자동차 이론을 아는분들은 잘 알겠지만 일반인들을 위해 제가 쉽고 간단하게
풀어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자동차이기에 자동차용 서스펜션에 대해 아는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엔진vid가 먼저 장착이 되어야 서스펜션이 작동합니다.
서스펜션 단독으로는 작동이 불가능하며 출력과 연비,승차감에 많은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차가 주행을 하면 도로굴곡면을 달리는 타이어는 상하로 튀어오릅니다.
그러면 엔진에서 보낸 유효동력이 일부 사라집니다.
바뀌4개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는 적지 않는 연료가 낭비되는 결과를 초래하죠.
이때 발생되는 진동,소음을 서스펜션이 회수하여 vid에 보내면 엔진토르크에 변화를 주어
튀어오른 4개의 타이어를 순간적으로 지면에 닫게합니다.
그러면 타이어와 지면과의 접촉시간이 많아져 출력이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
연비 또한 상당히 상승하는 결과가 나옵니다.
또한 차량의 롤링을 잡아주기 때문에 승차감이 매우 좋아집니다.
예를 들어 all new sm7 차량의 순정상태는 앞뒤로 출령거리는 즉 파도처럼 롤링을 하는데
서스펜션을 장착하고는 주행중 차량 자세가 잡혀 그런증상이 사라졌어요.
고속도로를 달리면 지면에 붙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매우 안정적인 주행이 되었습니다.
이상 고객 눈높이에서 몇자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