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박스터 S는 어떤 모델 기반에 어떤 성능위주로 주문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님께서 궁금해 하실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박스터-S 는 고속형 구조를 위한 엔진 탑재 레이 아웃이 독특한 구조이기에 일반적인 튜닝이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박스터-S 와 같은 방식을 미들 엔진 타입 레이 어웃이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엔진이 차체의 중앙에 놓여 있으며 후론트와 리어 모두가 트렁크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비슷한 내용이 그려질 것입니다.
모든 무게 중심을 드라이버와 탑승자의 웨이트와 병행하여 중앙에 엔진을 탑재하는 방식으로서
고속 주행 능력에 무게중심의 이동이 급격히 발생할 것에 대비한 특유의 방식입니다
이러한 경우 엔진에 접근하려면 차체 중앙을 개방하여야 하는 복잡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2006년식 박스터는 그래도 리어 쪽을 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에 엔진에 ACT 튜닝 구성을
설치 할 수 있었으나, 그 또한 작은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엔진과 가장 근접한 위치를 찾아 설치가 가능하면서 작동은 가장 민감 할 수 있는
반응 구조로 설정한 독자적 내용이 포함된 타입의 VID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엔진에서 다소 떨어진 조건에서 고속 엔진에 응답시키기 위하여
신호 이동 공간 거리 보상을 추가한 모델입니다. 신호가 거리를 두는데 따라 감도 차이가
발생하는 현상을 보상할 수 있도록한 구성입니다.
물론, 님이 설치하신 감성 드라이빙 영역까지 접근하는 럭슈어리 수퍼 튜닝 모델과는 기능 영역이
구분되는 내용입니다.
신호 반응 거리 보상...
제가 항상 궁금해하는 일체형 박스안에 존재하는 것!
그런 의미로 이해해도 될까요?
트렁크에 한데 모아 장착하는 미지의 박스에 있어야만 하는 특별한 그 무엇!
님께서 궁금해 하실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박스터-S 는 고속형 구조를 위한 엔진 탑재 레이 아웃이 독특한 구조이기에 일반적인 튜닝이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박스터-S 와 같은 방식을 미들 엔진 타입 레이 어웃이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엔진이 차체의 중앙에 놓여 있으며 후론트와 리어 모두가 트렁크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비슷한 내용이 그려질 것입니다.
모든 무게 중심을 드라이버와 탑승자의 웨이트와 병행하여 중앙에 엔진을 탑재하는 방식으로서
고속 주행 능력에 무게중심의 이동이 급격히 발생할 것에 대비한 특유의 방식입니다
이러한 경우 엔진에 접근하려면 차체 중앙을 개방하여야 하는 복잡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2006년식 박스터는 그래도 리어 쪽을 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에 엔진에 ACT 튜닝 구성을
설치 할 수 있었으나, 그 또한 작은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엔진과 가장 근접한 위치를 찾아 설치가 가능하면서 작동은 가장 민감 할 수 있는
반응 구조로 설정한 독자적 내용이 포함된 타입의 VID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엔진에서 다소 떨어진 조건에서 고속 엔진에 응답시키기 위하여
신호 이동 공간 거리 보상을 추가한 모델입니다. 신호가 거리를 두는데 따라 감도 차이가
발생하는 현상을 보상할 수 있도록한 구성입니다.
물론, 님이 설치하신 감성 드라이빙 영역까지 접근하는 럭슈어리 수퍼 튜닝 모델과는 기능 영역이
구분되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