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 사용기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제작사 : 현대 자동차
차 량 : 쏘나타
엔 진 : 가솔린 2000 CC 오리지널 엔진을 신규 교체하고 7000 KM 주행
년 식 : 2009 년식
VID 설치 배경 : 창원 국제 자동차 부품박람회 후 창원 점문점에서
시행중인 시승회 경험 후 바로 결정
VID 설치 모델 : VID ET 33T
* 대부분의 튜닝을 경험하고, 엔진까지 교체하여 본 차량에 새 생명을 !
자동차는 인류를 위하여 무한한 봉사를 하려고 태어난 무생물입니다.
무생물 조차도 온 몸을 날려 주인을 위하여 헌신과 사랑의 봉사를 전하건만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은 과연, 헌신하는 대상들을 위하여 가슴에서 우러난 무엇을
베풀어준 적이 있습니까 ?
NF소나타 2.0 가솔린 터보 모델인가 보군요
VID ET 33T 를 설치한 후 꼭 일 주일 만에 VID ET 55BS 로 교체하셨습니다.
드디어 VID 튜닝 모드로 입문하심을 환영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반갑습니다~~
Vid에 첫 입문을 했습니다.
55bs는 확실히 33T와는 다른 제품이네요
토크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학습이 되고나면 더 차이가 날듯 하네요!
55BS, 정말 좋은 겁니다.
내 품에 안기는 애마로 만들어 드릴 겁니다.
대신에 한눈을 조금이라도 판다면 삐짐도 각오?하셔야할겁니다^^
VID55BS로 즐거운 드라이빙 되세요!
감사합니다!
학습은 열흘정도 걸리겠지요?ㅎ
서스도 나중에 계획하고 있는데 기대되네요
어느것 하나 좋지않은 것은 없지만,
VID 의 효과를 매일 새롭게 느끼고 싶다면,
커뮤니케이터도 차후에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 차후 계획으로 거기까지 고려중입니다!
남아있던 VID SUSPENSION 자리가 드디어 채워지는 순간 !
즐거운 토욜아침입니다!
얼마전 엔진헤드가 변형되어 헤드만 재생으로 나머지는 다 새것으로 엔진을 교환하고(230만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차를 정말 오래탈 마음으로 vid를 하게 됐네요...
55bs는 2주정도 됐고 서스는 3일째인데...
댓글보니 전에 라비타차주님 말씀으로는 대형차같은 고급진 승차감에 스키기술까지 말씀하시던데, 저로선 현재까지 생각만큼 반응이 안나와서 신경이 쓰이네요...
회원님들은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던가요~~~?
10월6일 오늘 미션오일...리터당 28000원짜리로 교환했습니다. 모튤ATF-1A합성유....
퇴근길이 무척 즐거웠네요ㅎ
얘가 마니 변하네요...조금 미친듯이
후니 아빠 님 축하합니다.
본시 진실은 진지하고 천천히, 인내후에 열매가 맺어 집니다.
특히 엔진과 VID는 생명을 싣고 움직이는 장치이기때문에 자동차의 현상을 READING 하는것은
필수이고, 주인의 드라이빙 패턴을 감지 할때까지는 자기를 함부로 들어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사도 무척 오해도 받고, 성질 급한 고객들의 비난과 재촉도 장난이 아니었던 때가
어디 한두번 이었겠습니까?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이룩한 세계 유일의 원천 기술을 믿고 기다려 주셔서 다행인 동시에
감사합니다. VID는 신뢰하는 상대를 결코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드라이버의 마음을 공감해주는 자동차로 보답드릴 것입니다.
드디어 커뮤니케이터까지 채우게 됐네요~~
55bs(9월17일)+sus(9월29일)에 커뮤니를 올리니 이제야 서스가 조금 느껴집니다.
마치 3가지의 제품이 세트가 되야만 되는가...??ㅋㅋ 하는 생각도 잠깐 들더군요
어제 집으로 가는길에.....마산교도소뒤길 비포장으로 지나가는데
꾹꾹! 바닥을 누르는 느낌! 조금 느껴지네요~~
출력도 한...15~20%정도 업된 느낌입니다.
다음 후기도 기대해 봅니다!
즐건 수요일 되세요~~
축하합니다!
드디어 시스템이 완성되었군요^^
역할분담이 된 VID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체감성능 차이가
제법 있는것을 저도 체험해 봤습니다.
드라이버가 쉴 때, VID도 함께 휴식하게 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고 제이스에서 귀뜸해 주시더군요.
차후 DSD에 대한 계획이 있으시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지금으로도 각 시스템의 완성을 이루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젠 즐길일만 남았군요.
각각의 VID들이 제 성능 발휘하는 것을
지켜보는것도 느껴보는것도 쏠쏠한 쾌감으로
다가올겁니다!
항상 안전운전 즐거운 드라이빙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근데 fortwo님은 제이스 직원이신가요?
말씀하시는게 그렇게 느껴지네요^^
DSD는 전자파차단 외에는 특별한게 없다고 하던데 님의 경험상 다른게 있으시던가요?
운전피로도를 개선시키는걸로 알고있는데,
최근에는 차량배터리의 수명을 늘이는 쪽으로도 말씀하시더군요.
저는 그냥 소비자일뿐입니다.
모든 제품이 출시될때마다 하나씩 모두 사용해봐서 그 차이를
좀 먼저 느꼈을 뿐이고요.
요새는 글이 뜸하지만 저보다 훨씬더 오래 사용해보신 분들도
많습니다.
커뮤니케이터나 DSD,각 메인VID의 업버젼들이 출시되면서
역할분담으로의 시스템화가 최적의 상태로 VID가 일을 할수있다는걸
사용하면서 그냥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질문하면서 확신하게 되었고요.
제가 제이스사장님께 엄청 스트레스 많이 드린걸로 알고있습니다.
품에 안기는 애마의 정도까지는 VID를 사용하면서 느껴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글이 사장님글과 비슷한가 봅니다.
ㅎㅎ 그러셨군요
Vid를 시작한 입장으로써 반신반의 하고 있는데
믿음으로 향하는 귀한 말씀들,감사드립니다.
제 사용후기는 388번입니다.
뒤쪽에 있어서 보실일 별로없지만,
보고서 같은 시승기가 많습니다.
오늘 저녁,DSD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서스,요놈이 삐진걸까요?
스트럿바를 탈거한후 이틀은 진짜 죽이더만, 삼일째부터
조금은 둔해진 느낌인데 왜 그럴까요?^^
주행조건 변화와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VID SYSTEM의 최적 조건 추적 변화 현상입니다.
정확히 잘 작동중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세요.
자동차는 인류를 위하여 무한한 봉사를 하려고 태어난 무생물입니다.
무생물 조차도 온 몸을 날려 주인을 위하여 헌신과 사랑의 봉사를 전하건만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은 과연, 헌신하는 대상들을 위하여 가슴에서 우러난 무엇을
베풀어준 적이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