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 Story

 

 
글 수 77
fortwo
2016.10.17 03:03:50 (*.39.191.33)
469

NVH 개선

jsvid
2004.12.28 00:57:01
7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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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H 개선


피스톤 편향운동 억제

NVH 란 Noise, Vibration, Harshness의 이니셜로서 자동차의 소음, 진동등의 성능을 평가하는 주요 용어 입니다.
전자터보 VID는 NVH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킵니다.

엔진운전상태의 NVH 발생 주 원인은 연소과정에서 발생되는 연소음및 사이클당 연소변동(Combustion Of Variation), 회전체의 회전에 의한 기계소음, 벨브및 인젝터류의 부가장치구동에 의한 불균형등 입니다.
이중 연소과정에서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은 엔진 NVH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VID 전자터보가 장착되지 않은 일반엔진은 점화원 부근에서부터 화염이 전파되면서 연소압력을 피스톤으로 전달하는데 이때 편향현상이 발생 합니다.
편향이란 피스톤의 중심을 일정하게 누르는것이 아니라 피스톤 측면부터 불균일한 압력이 다발적으로 발생하는것으로서 이때 피스톤은 상하 응력뿐 아니라 좌우의 횡응력과 비틀림 응력을 동시에 받게 됩니다.
이로서 엔진전체는 연소불균일과 피스톤의 응력전달경로에서 많은 NVH를 발생시킵니다.
전자터보 VID는 연소과정의 편향및 불균일 연소를 획기적으로 해소시켰습니다.
이것은 혼합기가 이온화및 활성화상태로서 연소실내의 층류연소를 이루고 연소압력이 실린더내에 균일분포되기 때문에 피스톤의 측방응력이 해소되고 사이클당 연소변동(Combustion Of Variation)이 급감하여 피스톤은 상하의 압축응력을 균일하게 받으므로 엔진의 회전을 더욱 원활하고 조용하게 됩니다.실질적 압축비의 상승에 따라 출력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정숙성을 지니고 노킹존에서 멀어지는것도 바로 이 층류연소에 기인하는 것 이라고 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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