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 사용기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제작사 : 쌍용 자동차
차 종 : REXTON 2
엔 진 ; 디젤 엔진 NA 2700 CC V6 벤츠 SKD
기존 튜닝상태 : 맵핑 외 냉각수 튜닝, 보조 에어 튜닝 외
소음 진동 튜닝 : 방음 방진 및 언더 링크 BAR ,
무소음 SILENCER 설치 등
년 식 ; 2007 년 식
VID PERFORMANCE DESIGN SYSTEM : VID ET 55B + VID SUSPENSION
--- 자동차 성능 감동생활이 건강의 비결 ! ---
자동차는 말이 없습니다.
그저 엔진 소리가 있고, 흔들림이 말을 대신합니다.
그러하기에 그 소리와 진동이 속삭임인지 주인에 대한 하소연인지
교감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외침의 진실을 바로바로 대응하고 교감시켜주는 공감 드라이빙은
VID의 성능 공감예술이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렉스턴2 의 평소 주행거리 : 평균 9 ~ 10 km / L
* VID SYSTEM 설치후 : 평균 11.4 ~ 11.8 Km / L
* 연료 소비 개선율 : 평균 14 ~ 18 % 개선
-> ( 현재 까지 평균개선율:10 Km / L 기준 비교 (%), 지속적인 확인 중)
* 2 월 측정 평균 온도 -3 ~ 8 도 C :( 엔진측정 기준 온도20 도C); 겨울(2월)연비는 불리함
* 설치 VID : VID ET 55B + VID SUSPENSION :
-> 승차감 양호, 출력 증가, 가속력 증가, 진동 소음 안정.
겨울 연비 고찰
특히 이번 2월 달이 늦 추위가 지속되면서 기온범위가 자주 영하를 기록하였고 일교차도 10도이상
발생하는 날이 대부분이다보니 측정상 불리한 영향을 주는 조건이었기에 참고 할 필요가 있어
이유를 몇가지 나열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그 이유는
첫째 엔진에서 열손실이 많이 발생 합니다. 거기에 바람까지 불게되면 더욱 열손실이
배로 증가 됩니다.
두번째로는 주행시 공기저항이 급상승합니다. 겨울철에는 기압이 고기압이며 동시에
공기밀도가 높아지면서 저항이 급상승하며, 특히 고속 운전시에는 그 저항이 자승비로 증가되기
때문에 손실 출력이 더욱 증가 됩니다. 바람이 마주치면 더욱 심각하여 주행저항 손실이 급증합니다.
셋째: 연료까지 부피적으로 수축되어 밀도가 높아 인입 연료가 많아지는 효과로
연료 소모량이 증가 됩니다.
네째로 노면이 얼어 주행 슬립이 증가합니다. 아스팔트든, 비포장도로든, 얼은 상태라서 마찰계수가
낮아지기 때문에 노면이 다소 풀리는 계절 대비 미끄럼 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불리하게
작용하여 겨울 연비가 나빠집니다.
이러한 원인등으로 겨울철 특히 늦추위 상황에서는 누적 추위 가중효과가 발생하여
주행연비가 더욱 불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연비에 관한 좋은 분석 잘 봤습니다. 댓글로만 두기에는 아까우니 자유글 정도에 개별적인 글로 옮겨주시면 좋겠네요.
자동차는 말이 없습니다.
그저 엔진 소리가 있고, 흔들림이 말을 대신합니다.
그러하기에 그 소리와 진동이 속삭임인지 주인에 대한 하소연인지
교감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외침의 진실을 바로바로 대응하고 교감시켜주는 공감 드라이빙은
VID의 성능 공감예술이라 할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