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장님 및 직원여러분~^^
이제야 VID장착후기 '연비'편을 쓰게 되네요~
이제 장착한지도 거의 한달이 되가는 시점이다 보니 지금이 연비향상효과를
알아보는데는 좋은 것 같더라구요...
장착일: 5월5일
장착후 주행거리: 약1,600km(--;)한달도 안되서 1,600km라...이거 원...
VID장착후 달라진 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엔진시동시 소음감소, 가속력증가, 그리고 연비감소입니다.
장착초기엔 약간의 엔진아디들링현상이 있었으나 지금은 이제 VID시스템과
제 뷰롱이가 호흡이 맞는 듯 합니다...초기 아이들링 현상도 없어졌고 장착
전보다 가속력이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특히3단에서 4단으로 넘어가는 경우
와 100km이상의 고속주행시 가속능력이 향상된 듯 합니다~!
근데 문젠 그만큼 더 밟게 된다는...--;;;
저는 연비에 있어서는 게이지 떨어지는 것만 봐도 가슴이 아플정도로 민감한
편이라 차계부를 쓰고 있습니다...
출근시에는 올림픽대로를 이용한 평균속도80~90km이상의 주행을(약45분)
퇴근시에는 일산에서 3호선라인을 타고와서 반포대교 지나는 시내주행을
(1시간20분정도?)을 주로 하고 있으며 요즘엔 출근시에도 시내주행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시내주행시 평균연비는 8~9km, 많이 막히는 퇴근의 경우(거의 서울중심가를
뚫고 지나가기 떄문에)연비는 더 떨어지겠죠? 뭐 많이 막히는 경우 거의
시간이 2배로 걸립니다, 2시간 정도?--; 고속주행시에는 12km정도 나오구요
위의 패턴으로의 5개월간 운행을 해본 결과 평균적으로 30리터 넣고 보통
290km정도 갑니다. 시내주행도 많이하고 16인치업을 한 상태에서는 보통수준
이라고들 하긴 하던데...쩝...
하지만 장착후에는 확실히 연비가 좋아지더군요^^장착후에는 보통300km는
넘습니다, 30리터 넣고 305km정도에 고속주행 많이 한 주에는 310km까지
나오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속주행시 연료절감효과가 더 큰 것 같더라구요...
아마 장착기기가 튠업용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변수가 있겠으나 지금까지의 운행패턴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저 정도의 변화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착전에는
300km넘기기가 정말 힘들었거든요 TT
지금은 300km는 무난히 넘어갑니다, 계산을 해보면 5~7%의 개선효과가 있습
니다. 연비도 연비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가속도향상이 더 맘에 듭니다^^
처음 장착했을 때보단 지금이 더 향상된 힘이 느껴지네요~!
흠...전세계적으로 봤을 때 그 정도의 개선효과면 엄청난 에너지절감이 가능할
듯 한데, 장차 세계시장으로 확대하심이 좋으실 듯!
좋은 제품 개발하셔서 밥 많이 먹는(!) 뷰롱이를 알찬 뷰롱이로 만들어주신
귀사의 임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o^
음, 한달 후 차계부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연비후기 올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일반적인 뷰롱이 및 터비의 연비에 관한 글 위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