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향상
적은 연료에서 큰 힘 유도 및 과잉연료공급 억제
출력의 증가는 연료절감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공기와 연료의 중량비율이 14.7:1일때 이론상 100%의 완전연소가 이루어 집니다.
그러나 실제 운전혼합비는 7:1(한랭시동), 12:1(가속상태), 14.7:1(정속운전또는 IDLE상태)그리고 19:1(린번엔진의 정속경부하운전상태)등으로 변화 합니다.
엑셀레이터 페달의 상태에 따른 혼합비는 이미 ECU에 상수로서 입력되어 있으며 외기온도, 배기상태등에 따른 혼합비 오차를 몇몇센서로부터 보정하고 있읍니다.이때 최종의 보정을 위한 센서는 O2센서(배기다기관이 장착된 점화플러그모양)입니다.O2 센서는 배기가스중의 산소유무를 감지하여 연료분사량을 조절하게 되는데 산소가 검출되면 연료부족으로 인식하여 연료를 증량하고 산소가 검출되지 않으면 연료과다로서 분사 감량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NON-VID엔진(보통엔진)의 배기중에는 산소와 함께 미량의 불완전 연소된 연료 성분이 항상 포함되어 있읍니다. 이렇게 불완전 연소된 미량의 연료성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산소만 검출되면 ECU는 더욱 연료를 증가시켜 연료손실을 가중 시킵니다.특히 가속상태인 12:1의 공연비상황에서는 그 정도가 더욱 심해집니다.
전자터보 VID는 모든 혼합기가 이온 활성화결합을 이루므로 화염이 중도에 소실되어 발생하는 불완전 연소를 미연에 방지 합니다.
즉, 산소와 연료를 화학적으로 완전히 결합시켜 연료분자의 미연소배출을 사전에 억제합니다.이것은 O2 센서에서 무의미한 연료증가를 더이상 지시하지 않도록 작용하고 자기 압력상승에의한 혼합기의 과대인입을 제어하는 과정으로서, 이 결과 연료를 절감하게 되는 것입니다.
엔진에서의 전자터보 VID는 흡기의 활성화 및 체적상승으로 과농의 혼합기 인입이근본적으로 억제 되며 이러한 반복작용으로 연료가 절감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