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수명연장
기계적 전기적 충격요인의 완화
전자터보 VID를 장착하면 자동차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모든 기계및 전기장치는 충격이나 진동등에 의한 물리적 영향과 부식등에 의한 산화의 영향으로 수명이 결정 됩니다.
전자터보 VID 는 층류연소에 의하여 연소충격을 최대한 억제하고 고온의 열부하를 방지하여엔진및 관련부품의 물리적 영향을 최소화 시켜 줍니다. 또한 엔진의 화학적 산화에 대하여서도 그 방지효과가 탁월 합니다.
엔진이 가동되면 유해배기가스의 한가지인 HC(탄화수소)가 연소부유물로 생성 됩니다. 이 HC(탄화수소)는 실린더, 피스톤, 피스톤링등의 거의 모든 종류의 금속을 부식시킬 수 있는데엔진이 정상온도 일때는 연소생성물인 고온의 수증기와 함께 연소실 밖으로 배출되므로 엔진 자체에는 별다른 해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동직후와 같이 엔진이 저온상태일 경우는 상황이 다릅니다. 이때는 수증기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실린더 벽에 응착이 되는데 HC(탄화수소)역시일부가 실린더 및 연소실벽에 같이 응착 됩니다. 또한 피스톤과 피스톤링은 HC(탄화수소)에 노출된 실린더를 강한 압력으로 누르면서 왕복하므로 섭동부위는 양측모두 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엔진마모의 70%는 시동초기에 발생합니다.
실제로 50만 킬로미터를 주행한 택시와 10만 킬로미터를 주행한 자가용의 실린더를 비교하여 보면 마모된 정도가 비슷한것을 알수 있읍니다.
한번시동으로 많이 주행하는 택시가 잦은 시동을 거는 자가용에 비하여 엔진수명이 긴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는 것 입니다. 이것은 엔진의 수명이 주행거리보다는 한랭시동 횟수에 밀접하게 관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입니다.
전자터보 VID 는 엔진의 시동직후 발생하는 초기마모에 대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수있읍니다.
전자기파의 영향으로 이온활성화된 혼합기는 아무리 한랭시동 상황이라 하더라도 100%에 가까운 연소를 수행하므로 저온마모의 주범인 HC(탄화수소)의 발생을 최대한 억제합니다. 즉 화학적 산화에 의한 마모도 미연에 방지하므로 엔진수명을 최대한 연장시킬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