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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는 모 자동차 튜닝 카페에서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웠죠.

매일매일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시간이 한참 지난 후기부터 읽어봤습니다.
그러던 도중 ACT 이벤트를 접하였고(제가 읽었을때가 조회수 2 였네요) 또 다른 고민이 되었죠.
홈페이지에 있는 VID 관련 내용을 전부 공부했지만 이해되는 부분도 있고 안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고민끝에 이건 도저히 직접 경험해보지않고 알 수가 없다는 결론에 이르러 이벤트 막바지에 장착을 결심하였고 명절 보너스를 전부 투자했죠.


제 차량은 싼타페dm 2.0 4wd이며 운전스타일은 연비운전입니다.
평소에 2000rpm을 잘 넘기지 않으려고하고 가능한한 크루즈컨트롤로 다닙니다.
가끔 130km/h 이상의 고속운전을 하고요.
또한 엔진오일은 5,000km/6개월 의 규칙으로 교환하며 차량은 순정을 고집합니다.


본사에 방문하여 약 30~40분에 걸쳐 ACT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과 이것저것 이야기를 나눈 후 집으로 돌아왔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지만 약속이 있어 좀 서둘러 나왔네요.
다음에 방문하여 더 많은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집으로 가기위해 사장님이 보는 앞에서 시동을 걸었습니다.
처음부터 엔진소리가 바뀌거나 그러한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사장님이 옆에서 공회전으로 rpm을 올려보라는 말에 2000 중반까지 올리는데..
어라? 엔진 소리가 이전보다 상당히 줄었습니다. 신기할정도로요.


그렇게 사장님과 인사를 하고 집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경로는 영등포에서 서부간선도로를 타고 경기도 군포로 가는길.
주말이라 차가 막히는 구간이 있기때문에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을 전부 할 수 있는 조건이었습니다.
이 주행과 일주일동안 회사를 출퇴근하며 개선됐다고 느낀점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승차감: 저는 과속방지턱을 약간 거칠게넘어 마치 놀이기구 타는것처럼 머리를 뒤로 콩콩 부딪히는것을 좋아합니다.
 허나 ACT 장착후로 과속방지턱을 넘은 후 차가 바로 바닥에 붙어버립니다. 신기하게도 말이죠.
 그래서 매일 퇴근길에 넘는 집앞 과속방지턱에도 시험을 해봤는데 역시나 깔끔하게 넘습니다.

2. 변속기: 변속 충격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사실 차가 새차나 마찬가지라 변속 충격이라기보단 변속시 받는 느낌이 있는데요.
 이게 거의 느껴지지 않더군요.

3. 탄력주행: 탄력주행이 정말 길어졌습니다. 많은 후기들에서 나오듯, 누군가 뒤에서 밀어준다는 느낌.
 직접 느껴보니까 알겠더라구요.

4. 연비: 아직 출퇴근만 하는 시내주행이고 기름탱크를 채운적이 없어 모르겠습니다.
 또한 트립상에도 그렇게 좋아진것을 보진 못했습니다. 시간이 더 필요하겠네요.

5. 등판력: 확실히 언덕에서 올라가는 힘이 나아졌음을 느낍니다.
 출퇴근길에 항상 올라가는 언덕이 있는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2000rpm을 넘지않으려고 악셀을 살살 밟습니다.
 그러다보면 속도가 금방 떨어지며 기어가 내려가는 현상이 항상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ACT를 장착한 이후로는 이전보다 잦은 기어변속없이 주욱 올라갑니다. 물론 아직까지 엄청나게 힘에 늘어나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6. 가속력: 이 부분에서 많은 개선을 느낍니다. 액셀이 민감해졌고, 밟는대로 확실히 나가는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속으로 나갈때 가속력이 정말 좋아졌다는게 몸으로 느껴집니다. 제가 테스트운전을 하는 차가 없는 안전한 도로가 있는데, 순식간에 180km/h로 올라가는것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아쉽게도 ECU제한이 걸려있어 180 이상은 나오지 않았지만요.


지금까지 ACT 장착후 초반 느낌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장착 후 명절도 보냈지만 아직 연료탱크 한 번을 다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본 뒤에 추가 후기를 올려 구입을 고려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