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유니 버스
엔진 : 디젤 380 HP급
형식 : D6CC
년식 : 2008
버스구분: 영업 관광 용
제주도를 국제 청정화의 일환으로, 오름에 오르는 버스의 출력 상승과 배기 매연 제거의 첨병,
버스용 VID SYSTEM의 장착 현장
대기환경을 비롯한 수질 환경 오염은 청정도 제주도의 생명을 저해시키는 행위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제주도를 청정 상태로 후손에게 물려주는 일은 우리 모두의 노력과
헌신이 있지않고는 가능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여! 영원하라 ~ ~ ~ ~ ~
경유차가 어느새 유로 6으로 왓네요.
알다시피 경유차 배기독성은 이미 유엔암연구소에서 이미 1급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죠
..
유럽 선진국은 이미 포화상태의 경유승용차 규제하기에 이르렀죠..
이만큼 경유라는 연료는 아무리 엔진공학을 투입해도 발암물질을 뿜어내는 자동차 연료에 불과합니다.
이제는 소변(요소수)을 배기에 투입하죠.
배기에는 dpf라는 문제있는 부품을 장착하여 마치 경유가 친환경으로 포장되어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아시다시피 dpf는 후처리장치이죠
이미 유해한 배기로 전환된후 필터장치를 부착하여 다시 고열을 이용하여 태워 없애는 방식인데 이게 문제가 심각하죠. 태우면 초미세먼지가 배출됩니다. 이건 규제대상에서 제외죠..
새차일때 dpf가 잘 작동될때는 그닥 문제가 없으나 시내주행이 많은 국내 자동차의 경유 dpf가 재생이 안됩니다.
설명서에 돼지꼬리(dpf작동경고등)가 정상작동할때는 적어도 20분가량 일정 속도를 주행을 해줘야 되는데
이게 잘 되지 않죠. 일부러 더 주행할수도 없구요.
이렇게 적절하게 작동시키지 않으면 필터에 매연이 포집되면서 심각한 상태가 발생합니다.
한마디로 변비가 생깁니다.
엔진에 과부하가 걸리며 엔진이 고장날수도 있죠.
물론 배기도 정상적으로 작동될리가 없죠. 한마디로 dpf는 장단점이 극명한 참 애매한 배기관련 부품입니다..
부품비도 매우 비싸죠..
근데 vid는 선처리방식입니다. 즉 원천적으로 배독성물질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는 뜻입니다.
아마도 55급 이상 장착하신분들 정기검사때 함 보시면 놀라실겁니다.
질소산화물. 매연(탄화수소)등 기존 오염물질이 많이 감소되어 어찌보면 친환경차라고 할수 있죠.
당연 경유차에서 egr밸브로 인해 흡기쪽에 엄청난 카본이 침착되는데 이도 해결해 줍니다.
정말로 친환경차량으로 변모할수 있죠.
아마도 선처리방식의 연소관련 제품은 아마도 vid가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전에도 제가 생각하였듯이 영업용 차량에 정부에서 지원하더라도 꼭 vid는 장착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vid는 장착시 엔진전체에 .배기독성. 소음.진동. 특히 전자파차단으로 건강에도 탁월한 성능이 있는데 말이죠..
dpf 이거 장착하는데도 수백만원 소요되는데 vid 장착하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트럭에는 막대한 정부 지원으로 지자체에서 장착후 문제점(파워부족 등)으로 기사분들 불만이 많다군요..
제이스엔지니어링에서도 이러한 자랑스런 기술이 많이 저렴하게 보급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주도 vid 상륙을 보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