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문의하고 바로 방문하여 고민없이 장착했습니다.
김 사장님 정말 유쾌하시고 얘기나눠보니 신뢰가 팍 오더라구요.
과학적인 얘기는 어질어질~ 간단한 원리만 이해했습니다 ^^
33T으로 가기로 얘기를했구요... 사실 그이상은 비용적인문제가있어서
욕심부리지 않았습니다...
차량은 2016년식 LF소나타 1.6터보 차량이구요.
장착하고 곧잘 꽉막히는 서울시내 주행만했기때문에
출력이라던지. 연비라던지. 하는것들은 체감상 확와닿지 않더군요
원체 짧은거리기도했고요..
정차후 출발에서 순간가속능력이 상승한것같긴 합니다(플라시보효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3단이하에서 터빈이돌기전 터보랙현상이 잡힌느낌이랄까요?
확실한효과는 아이들링상태에서 엔진소음,진동이 많이 잡혔습니다.
GDI엔진특성상 약간 달달거리는소리가 거슬렸는데 개선이되니 벌써기분이좋네요.
어느정도 주행을해야 V.I.D가 안정된다고하니 좀 더타봐야겠습니다 ^^
많은분들이 좋은 후기남겨주셨기에 저도 확! 느끼길바라네용 ..
500KM 정도 주행해보고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N기어와 D기어 사이에 변속시 RPM이 100~200정도 오르락내리락하던데요 ~
차는 완전 정차상태구요~~ 정상적인 현상인지요? 원래는 없던 현상이었고 없는게맞다고
주워들어서~~
JS홈페이지에서 관련글을 본것같은데 찾기가 힘들어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