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 수 958
◈ 차종 : 렉스턴W 수동 ◈ 장착일 : 2015년 11월 5일 ◈ 장착 모델 : ET-55S ◈ 특징 : 수동 6단(전진 5단, 후진 1단) 미션으로 변속시점과 RPM을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므로, 튜닝품 장착 후 각종 테스트시 즉각 확인 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음. 즉, 뻥인지 아닌지 곧 바로 알아냄. ◈ 현재 증상 ▶ 동일 속도에서 150~200 RPM 정도 낮아짐 - 전진 1~4단까지는 순정대비 150~200RPM이 낮아 졌으며, 5단(80kkm/h 이상)에서는 RPM과 속도는 순정과 동일함 ▶ 연비는 첫 사용기와 크게 변하지 않음 - 겨울이라 가을 대비 기온이 낮아짐에 따른 연비 하락을 감안하면, 상승했다고 생각 됨 - 크루즈 컨트롤로 법정 제한 최고 속도로 설정 및 주행시 공인연비 기준 2~3km 증가 ▶ 엔진 소음 - 흡배기콘덴서라는 것으로 개조된 차량과 본넷을 열고 엔진 소음을 비교해봤으나, 승용디젤과 순정 렉스턴의 차이라고 '뻥'칠 정도로 극명하게 다름을 동호회 약 10여명이 듣고 평가해 줌 ▶ 터보렉 변화 - 가속할 때 악셀을 밟고 약 0.5초 후 차가 튀어 나가듯한 터보렉이 사라짐 ◈ 후회되는 점 1. 처음 부터 상기와 같은, 제품별 효과를 알았다면, 가격적인 부담이 있더라도 CX를 장착했을 것임 2. VID가 흡배기콘덴서 보다 나은 점을 설명하다가 무지(無知;네이버 국어사전 검색시 2번 뜻)한 사람들에게 욕먹고 있음.
2015.12.03 13:48:40
제로백은 일반도로에서 측정이 힘들어서 하지 않았어요. 렉스턴 2006년식. 대신 2km쯤 오르막 길이 있는데 순정일때는 최대 140km 그리고 55s,서스펜션 장착시 160km act ,서스펜션 장착했을때는 170km 나왔어요. 저의 와이프의 sm7차량과 제너시스엔진의 토르크 성능이 비숫한데 순정일때 출발시 너무 답답했어요. 55s를 거쳐 act,서스펜션 장착이 되어있는데 출발부터 주춤함이 없이 쭉쭉나갑니다. 순정일때 258마력인데 지금 힘으로봐선 300마력이 충분히 넘어요. 스포츠모드와의 격차가 많이 줄었어요. 추월시 수동저단으로 변경을 했는데 지금 수동 모드는 엔진브레이크용으로만 사용해요. 고객님은 여기서 서스펜션을 달면 한층 좋아져요.출력,연비,승차감,연비는 vid보다 더 좋아져요. 이렇게 사용하시다가 차츰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그런데 신차는 천천히 올라갑니다. 노후차는 확연히 격차가 벌어지고 3.3L제너시스는 282마력이면 act,서스펜션을 달면 대충 330마력이상 상승할거라봅니다. 서울대 공학부에서 테스트 수치가 15-20%의 출력과,연비가 향상된다고 산자부 보고서에 적혀 있어요. 지금은 과거와 달리 엔진기술이 발달하여 15%정도로 봐도 이정도는 충분히 만족할거라 봅니다. sm7신차부터 장착을 했는데 2년이 지나 올해 설날에 분리를 했는데 5일쯤지나 출력이 확 줄어들었어요. vid 가격이 올라갈수록 차의 변화는 많이 납니다.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5.12.17 00:52:51
한차례 답변을 드렸으나 이곳에도 질문이 있으니 간략히 다시 올립니다. 당사의 연구는 국가 에너지 정책 기술로 육성된 국책 기술입니다. 국책 연구 과정에는 엔진 다이나모, 샤시 다이나모, 각종 모드 테스트, 유로 모드 테스트, 출력, 연비 계측은 기본이고 각종 배기 분석과 효율 분석에 이르는 방대한 연구 데이터로 증명되어져야 하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다만 국책 연구는 보안 협약을 기본적으로 하고있어, 규정을 벗어 날 수 없습니다. 이점은 이미 묻고 답하기( 929 번)에 설명 드렸습니다. 그러나 님들의 질문, VID가 엔진과 차량에 어떠한 변화를 주고 있는가? 에 대한 수많은 결과를 올려 놓았습니다 . 또한 공인 성적서에 해당하는 자동차 검사 성적서를 각 차종별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실 주행을 대변하는 샤시 다이나모 테스트 결과치 입니다. 그리고 장착 사용기 388번에 fortow 님의 7 년간의 연비 분석 자료가 계속적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유럽 휠드 테스트 결과를 비롯한 수많은 TEST RESULT 가 본 홈피 전반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부디 국가와 기업 그리고 연구팀이 어렵게 구축해낸 엔진 원천 기술을 보호하고 발전시키는데 모든 님들의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15.12.03 14:43:30
오른쪽 배너 네번째 들어가시면 알수있습니다. S는 업버젼이고, 개별옵션?항목보시면 됩니다. 구매신청란 보시면 웬만한 가격있습니다. 왼쪽 맨아래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15.12.03 19:25:59
fortwo님 안녕하세요.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제너시스차에 장착가능한 하위버전이 55B라 보시면 됩니다. 말씀드렸듯이 서스펜션이 차량의 운동성능을 바꾸어버립니다. 그리고 DSD (약30만원)을 추가하시면 실내전자파감쇠.배터리 수명연장,VID성능향상,ECU안정화등의 역할을 합니다, 우선 이 3가지 장치가 기본적으로 부착이 되면 자동차회사도 할 수 없는 차량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입니다. 1주일전 튜닝을 좋아하는 종교인 한분이 창원전문점에 오셨어요. 주문형55S와 서스펜션을 장착하시고 가셨는데 차종은 쌍용SUV (공개를 꺼려하셔서) 오늘 디젤승용차처럼 변했다고 하네요. 운행을 적게하시는 분인데 시간이 되니 학습이 되어버리네요. 일부러 학습시키기 위해 계속 운행하는것보다. 출퇴근정도의 운행을 하시면 1주일이면 학습이 됩니다. 오히려 vid에게는 더 좋다고 하네요. VID와 친근한 친구가 되어보세요. 매력있는 동반자가 되어 드릴것입니다.
2015.12.03 23:30:45
이분의 문자를 그대로 옮기면 "오늘 차는 승용차가 되었어요. 오늘 해보니 ... 소음은 정차시 65데시벨 등등" 아마 바깥에서 소음을 측정했는것 같아요. (참고로 폰 소음측정기는 실제 수치가 크게 나옵니다, 제가 소음측정기로 비교를 해봤어요) 이 분의 경험은 VID로 줄어든 소음을 느끼고 서스펜션으로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낀것 같아요. 이제부터 차츰 더 좋아질 것입니다. VID는 지금까지 세상에 없든거라 일반인들은 말을 해도 믿지를 않아요. 실제 차가 변해버립니다. 고가일수록 더욱 큰 변화가 옵니다. 그래서 VID를 장착하고 있는 차들은 떼고는 다닐 수 없을 정도로 가치를 크게 느낍니다. 서스펜션을 괜히 권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고급차에는 정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SUV 차주분도 꽤 유명하신 분입니다. 당부를 하셔서 공개를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2015.12.04 07:20:12
간밤에, 과거 게시물들을 보다가 커피향님께서 예전에 올려주신 게시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www.jsvid.co.kr/znew/xe/137857 위 게시물에 따르면, 현재 제 차는 V형 엔진이므로 VID의 검정/빨간 케이블을 한쌍씩 엔진의 흡기쪽과 배기쪽으로 나누어 장착하면 더 효율이 좋아진다는 것인데요, 지금 상태는, 본넷을 열면 바로 보이는 엔진의 앞에 4개 케이블이 몰려서 접지가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검정/빨간 케이블을 하나씩 떼어내 엔진의 배기쪽으로 이동시켜 접지한다는 말씀이시지요?
2015.12.04 07:46:11
이 연결법은 본사에서 연구끝에 고안해낸 방법인데 공지사항에 발표만 되지 않았지 지금은 모든차에 이런 방식을 사용합니다. 과거방식보다 확실히 출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고객님의 차량은 VID에서 엔진까지는 4가닦이 같이 들어가더라도 끝에 접지는 최근방식으로 접지가 되어있을거에요. 차장님이 그렇게 접지를 하거든요.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창원전문점입니다.
55B모델 업그레이드형이 55S입니다.
이모델들은 디젤,가솔린,LPG 모든 내연기관에 장착이 가은합니다.
55C 모델은 레이싱타입으로서 주로 고속영역에서 고출력을 발휘합니다.
상위버전인 ACT는 튜닝전용 모델로서 출발부터 강력한 발진이 가능하고
이것또한 모든 내연기관에 가능합니다.
55계열보다 출력은 1.5배 더 강한것 같아요.
변속시 지체가 없이 계속 가속이 되면서 순간변속을 합니다.
CX모델은 사용은 하지 않았는데 현대 suv 차주의 시승기를 보면 따라올 차가 없다는
표현을 했어요.
아마도 55모델보다 2배이상의 출력을 내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