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과속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늦게 다니는 편도 아니구요.
그냥 계기판으로 100km/h를 크루즈 컨트롤로 맞춰놓고 주행합니다.
2007년부터 아마존에서 '로스트라'사의 제품을 직구해서 장착 사용했는데,
이제는 고속도로에서 악셀을 밟는게 귀찮습니다.;;
과속카메라 신경쓰는 것도 귀찮고..;;;
귀차니즘 마황이 씌여서..ㅎ
아무튼.. 아래 화면과 내용은 크루즈 컨트롤로 로 설정하고 주행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당연히 ET-55S만 설치되어 있구요.ㅎ
그람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캡쳐는 왕복 거리입니다.
영수증을 보시면 방금 다녀 온 것을 아시겠지요?
DAG-3 화면을 찍어 봤습니다.
첫번째 화면입니다.
공회전시 768RPM으로 엔진이 동작하고,
현재 속도는 0km/h이네요.
당연히 ACC POS(악셀 밟은 각도)도 '0'으로 나오구요
출발 할때 DAG-3를 리셋후 'TL'(토탈 사용량)이 15.863L를 사용해서 왕복했네요.
두 번째 화면인데,
공기 흡입량(흡기량)이 57 세제곱밀리미터라네요.
흡기 온도는 16도
CDPF 포집량이 33% 모였군요.
1번화면의 TL은 출발 직전에 리셋해서 왕복 토탈 기름 소요량이구요.
2번 화면은 여수시청에서 출발지까지 돌아오는데 소모한 기름 소모량이네요.
마지막 세 번째 화면입니다.
여수 시청에서 시동 건 후 도착하기 까지 117.5km를 달렸고,
전체 왕복 거리는 233.9km라는데요.
발전되는 전압이 14.3v이고...
돌아오는 편도 주행 시간이 1시간 43분 걸렸답니다.
제이스엔지니어링에서는 연비 향상되는 부분에 대해서
개발하신 사장님 조차도 공식적으로 말씀하지는 않으시는데,
경험해보니,
연비가 떨어지는 겨울철 인것을 감안해도 화면처럼 오릅니다.
연소율이 높아지니, 당연히 출력이 상승하고,
출력이 상승하니, 기름 소모량이 줄어들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공식적인 언급을 안하시니...ㅎㅎㅎ;;;;
아무튼..
금일 제가 회사(광주광역시 소태역 근방)에서 전남 여수 시청에 일이 있어서
여수시청 주차장까지를 왕복한 거리와 시간과, 연비를 캡쳐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 제 차는 렉스턴W 2.0 수동이며,
순정 상태로 광주 - 대전간 왕복을 크루즈컨트롤로 100km/h에 맞추고 운행시
12.5kmk/L가 나왔었습니다.
연비 데이터의 동일 조건 비교 기준을 만들기 위한 시도에 찬사를 보냅니다.
테스트 기준을 요약한다면
1, 크루즈 컨트롤 정속 드라이빙 즉 일정 속도 유지 ; 100 km / h
2, 도로 조건; 고속도로
3. 기후 ; 맑은 날씨. 온도차 ; 순정 : 상온 VID 설치 : 12월 14일 온도 : 상온
4. 단순 연비만의 비교 계측 장비 : 동일 계측기
5. 설치 VID : VID ET 55 S
ㅡ> 따라서 대부분 동일 조건상의 비교 시험으로 인정 가능
VID 설치전 : 순정 상태 주행 연비 : 12.5 Km / L (광주 ㅡ 대전 왕복 )
VID 설치후 : VID 설치 주행 연비 : 14.74 Km / L ( 광주 ㅡ 여수 왕복)
연비 개선율(%) ㅡ> ( 14.74 - 12.5 ) / 12.5 X 100(%) = 17.9 % ㅡ> 약 18 % 개선
종합 : VID 설치 전, 후 동일 조건 비교시 : VID 설치시 연료 절감 효과 18 % 발생
광주 두꺼비님의 객관적 데이터를 종합한다면
이상의 결과로 요약 할 수 있는 VID 설치 전, 후 비교 테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