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 호 : 5484 / 7750 등록일 : 98년 09월 24일 18:02
등록자 : A2912 이 름 : 바다∼∼ 조회 : 790건
------------------------------------------------------------------

먼저 제 차량은 아반떼 1500 오토입니다...
출력에 항상 물만이 있었죠...1500cc에 오토미션...
전자터보를 장착하고 테스트 주행에 나섰습니다. 간단히 서울-수원왕복...
우선 스타트에서부터 어라∼좀 달라졋네!하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에 올라가기전 시내주행에서의 성능은 그런대로 만족이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고속도로에 올라가자...확실한 성능의 향상을 느꼈습니다...
젤 눈에 띄는건 빨라진 알피엠반응입니다...평소와같은(전자터보장착전)
악셀링임에도 알피엠은 빠르게 반응했고 그만큼 차는 순발력이 생겼습니다.
이정도면 120∼130정도다...하고 게시판을 보니 150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일상적인 악셀링으로 알피엠 운용의 폭이 넒어진것입니다...
올라오는길에는 최고속에 도전했습니다. 머 최고속이라 하니깐 거창한데
아반떼1.5오토의 최고속은 제원상 175던가? 그런데...
죽전을 지나 나오는 평지에서 4단으로 쉽게 180까지 가속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그 평지가 끝나면 나오는 언덕...언덕을 오를때도 180을 유지했고
내리막에서는 재차고 최고기록인 185∼190을 기록했습니다...밤이었기에
앞을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계기판은 185까지 보구 못봤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속도는 더 올라갔습니다...계속 가속되는걸 몸으로 느꼈쥐요...
다시 평지에 들어서서 계속 밟고싶었지만 일반 차량(규정속도준수)이 많아서
더 이상의 가속은 힘들었습니다...
장황해지는 시승기를 좀 정리해보죠...^^*
우선 스타트에서는 미션이 오토인 관계로 등을 치는정도의 순발력은 기대할수
없습니다...하지만 알펨이 조금만(2000∼2500) 올라가면 가속력이 바로 몸으로
느껴집니다...두번째로 힘의 여유를 느낄수 있습니다...장착전과 같은속도에서
훨씬 여유로워집니다...힘들이지않고 가는 듯한 느낌입니다...이건 실제로
에어컨을 키고 밟아봤습니다...어제 비가왔죠. 유리를 내릴수 없기에 에어컨을
켰습니다...그런데도 장착전 에어컨 끄구밟는 정도의 힘이 있었습니다...
셋째...최고속이 올라갑니다...이건 따로 얘기필요 없구여...확실히 올라갑니다...^^*
장착할 때 원리에 대해 알어보니...흡입과 압축행정사이에 고주파를 발생시켜
가연소를 시키는 것입니다...장착은 간단했구요...아무데서나 별다른 장비없이
장착 가능했습니다...
아직 장착기간이 얼마되지 않아 연비나 다른 제반성능은 측정하지 못했구여
다음엔 연비측정후 다시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제 오토차량으로 이정도를
느꼈다는건 확실한 성능의 향상이 있었다고 볼수 있겠네요...
그럼 이만 줄이구여...담에 2탄을 또 올리도록 하죠...^^*
1500오토 전자터보 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