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시승기는 싼타럽동호회에 게재된 글을 저작자 동의하에 올립니다.-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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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VID 사용기를 간략히 올려볼까합니다...
처음에는 주관적인 느낌을 올려도 될까하다가 메일로 질문주시는 회원님들이 계셔서 게시판을 통해 주관적인 느낌이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60K 정도 밖에 타보지 못한 입장이고, 정확한 데이타 없이 느낌만을 적기때문에 다른 회원님들께서는 제 글로 인해 현혹되시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어쨌든 먼저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제 검둥이 제원 및 문제점

- 02년 5월식 2WD GOLD 고급형
- 문제점 : 매연문제는 아직 생각해 본적이 없으나 연비는 주로짧은 거리만을
            주행하는 관계로 좀 낮게 나옴.
             또한 굼뜸현상은 정말 성질남...
            (정차시 타 차량이 끼어들때 항상 자리를 내어줄수 밖에 없었음.
             앞차 출발후 엑셀을 밟으면 이미 다른차 머리가 먼저들어와 있음.)


2. ET-C(행사모델) 장착후 주관적 느낌(이야기식으로 쓸게염.. ^^*)

그동안 정차후 출발시나 저속에서 출월을 하려고 할때 참 힘들었습니다..
(거의 하지 못했다고 보는 편이 맞겠지요...제 차가 조금 꿈뜸현상이 심한편이었는지도...)

그래서 이것저것 살펴보던차에 VID를 행사모델을 알게 됐죠...

근데.. VID에 대한 평가글이 그리많지 않고 성능에 대한 확신이 없어 고민하던중... 업체에 상담전화를 거니 상당한 자신감을 보이시더군요...

그래서 먼저 물어본게 있죠... "효과없으면 확실히 환불됩니까?"

그렇다고 자신있게 대답을 하시더군요...
(사실 이말 믿고 장착했습니다. 별로면 환불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쩝..)

장착에는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다만 첨부해주신 장착설명서의 그림이 조금 부실하여 엔진에 있는 나사중 어느나사를 표시한 것인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VID홈페이지에 있는 ET-33T 장착설명을 보고 나사를 찾아 응답선을 연결했습니다..)

장착후 항상다니던 길을 운행보고 비교하는 것이 확실하다는 생각에
출퇴근길을 왕복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첨 출발시에 엑셀이 부드러워졌다(가벼워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차후 출발(신호대기시)은 장착전 엑셀밟고 1초후 반응이 왔다면
(정확한 시간이 아닙니다.가정입니다..)

장착후에는 거의 0.4초 후에는 출발을 하고 출발후 속도가 부드럽게 올려가더군요..
(참고로 전 엑셀을 깊이 밟지 않습니다... 그냥 항상 살짝만 밟는 습관을 가지고 있죠..)

언덕길에서(그리 가파르지는 않습니다..) 2단에서 3단으로 변속이 되더군요..
물론 계속해서 그런건 아니였지만 천천히 달리면서 조금 탄력을 받아 올라가면
변속이 되더군요..
전에는 탄력을 받아도 2단에 고정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매뉴얼 모드로 3단으로 올려 주곤했죠...

마지막으로 끼어드는 차 방어하기..(무작정 머리부터 디미는 차만 보면 열받거든요..)

장착전에는 줄서서 신호를 기다리다가 중간에 다른차가 끼어들면 할수 없이 자리를 내주어야 했거든요..(양보한다 생각했죠... 하지만 사실은 꿈듬현상땜시.. 할수 없이..)

하지만 지금은 응답속도가 나아져서 앞차를 꽁무니를 놓치지 않고 잘 쫓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느낌은 이정도구요... 아직까지 환불해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업체에서는 한 400K 후에 정확한 성능이 나온다더군요..
그래서 400K 타보고 다시 성능에 대한 판단을 해볼 생각입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느낌이라는 걸 다시한번 말씀드리고요
다른 회원님들께서는 참고만 하세요...

P.S : 전 업체하고는 아무상관없는 북부권 날나리(^^;) 회원입니다..
    (사장님과도 구매상담하기 위해 한번 통화해본 것이 전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