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ET-500에서 ET-300으로 UPGRADE했습니다.
ET-500은 5월 중순경 장착하여 사용하였고 차가 LPG이고 VID가
연비형이라 그런지 중속에서의 가속력등은 기대치 이하라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ET-300으로 UPGRADE하기로 결정하고(ET-200은 가격이 좀...)
ET-500장착시 애로점이 있고 해서 출장 장착을 의뢰하였습니다.
출장나온 기사님은 장착중 친절하고 설명해 주시고 꼼꼼하게 장착해 주셨
습니다. 기사남의 설명을 요약하자면 연비형인 ET-500에 비해 ET-300은
훨씬 안정적이며 기기 수명 또한 반 영구적(30만 Km)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장착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택배시 개인적으로 장착하는 것에 비해 배선 처리
또한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J.S에는 죄송하지만 VID 장착시 개인적으로 장착하는 것보다는
출장 장착을 요청하시는 것이 훨씬 나으리라 생각됩니다.
장착후 첫 시승,
ET-500장착시 보다 엔진 소음이 눈에 띄게 조용해 졌음을 느낄 수 있었고
특히 RPM상승이 부드럽게 이어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고속도로로 주행 시험을 나갔습니다.
에어콘 2단 넣고 줄발했는데도 액셀 반응이 매우 빨라졌고 언덕에서의
가속력 또한 무리없음을 확인했습니다.
고속 주행시 ET-500과 ET-300은 비교대상이 되지 않는 다는 개인적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직 장착후 학습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으므로 일정기간 경과 후에는
보다 좋은 성능이 기대 됩니다.
VID구입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연비형 보다는 그이상의 모델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격차이 만큼의 성능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ET-500이 결코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고 친절하게 장착해주신 기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