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VID에 많은 관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약하여 회답드립니다.

1.날씨,차량상태등의 영향건
VID는 전자장치로 학습효과기능및 주변환경에 대응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1) 초기장착후 운전요령
일주일정도와 400km정도까지는 새차 길들이기하듯이 운행하여 주시면 vid도 장착된 차량의 특성에 맞도록 안정되게 길들여 집니다.
이는 새차에서 최대한 성능을 보장받기 위하여 엔진및 ECU등을 길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2) 주변환경에 대응능력
VID는 대기온도,연소실상태(연료와 공기의 혼합상태),RPM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상황에 맞도록 적절하게 작동(가변진동파입력)합니다.
예를들어 대기온도의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온도를 보상하여 연소최적상태를 유지시키는 제어능력이 있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에 급격한 온도변화시등에는 적응시간이 필요하게 되지요.

기본적으로는 VID는 차량에 처음 장착되어 나타난 성능을 시간의 흐름에 관계없이 그대로 유지시키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피스톤 마모로 인해 실린더 압축비율이 감소해도 VID는 이를 보상하여줍니다.
단 차량의 기계적인 노후화(연료인젝타마모,발전전압강하등)등이 현저히 진행될때는 이를 보수하지 않는한 VID의 초기성능을 얻기는 어렵겠지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VID는 어떤 환경에서나 실시간 제어능력으로 최적의 연소효율을 얻게 합니다.
(환경에 순응한다느것은 이런한 변수들을 연소에 반영한다는 의미이고
일정기간후 VID가 모든환경에 순응한다는 것은 전자장치이므로 길들이기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3) 예열
예열은 VID장착 전후 관계없이 충분히 하여 주세요. VID장착후 예열시간은 짧아 질 것입니다. 예열후 출발즉시 VID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므로 평소와 같이 운행하시면됩니다.

(4) VID는 RPM가감이 없는 독립장치입니다.
쏘렌토에서 연료투입은 ECU가 관장합니다.
VID는 ECU와 별개장치로 작동,제어등에 있어 완전 독립적인 장치입니다.
즉 VID는 연소행정에서 독립적으로 작동할뿐 ECU에 어떠한 영향도 미칠수 없습니다.

(5) 엔진룸 물청소시
물청소를 하실경우가 있으시면 접지선들은 그대로 놓아두시고
VID본체만 비닐봉지로 씌워주세요.장시간 침수가 되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이번 주말에는 고속주행을 한번해 보세요.
다음주에 전화드리겠습니다.
좋은 주말되세여.즐안 하시고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