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 Story

 

 
글 수 77
2016.10.17 03:04:44 (*.39.191.33)
783

유해 배기가스 감소

jsvid
2004.12.28 00:57:47
6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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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배기가스 감소


연료분자와 산소분자의 균등한 결합
전자터보 VID는 유해배기가스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억제 합니다.
내연기관에서 발생되는 3대 유해 배기가스는 CO(일산화탄소), HC(탄화수소), Nox(산화질소)입니다.

이중 CO(일산화탄소) 및 HC(탄화수소)의 발생원인은 연료의 불완전연소 입니다.
전자터보 VID는 활성화상태의 연료를 연소시키므로 완전연소를 유도하기 때문에 미연소에 의한 배기가스(CO, HC)의 발생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NOx(산화질소)의 발생원인은 연소시 발생되는 고열 입니다.
이 열은 대기중의 질소(N2, 약79%)를 산화시키는데 이 결과물(NOx)이 인체에 유해함은 물론 열역학적으로도 흡열반응이기 때문에 엔진의 출력을 감소시키는 큰 원인이 됩니다.

특히 NOx는 고온 연소나 고속운전시에 많이 발생되는데 DOHC 엔진의 경우는 그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98. 3. 16 중앙일보 보도)
그러나 전자터보 VID는 매 싸이클마다의 연소평형을 실현하여 엔진의 최고연소온도를낮춤으로서 NOx(산화질소)의 발생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전자터보 VID는 연료를 활성화시켜 반응면적및 반응성을 증가시키고 화염전파속도를 평활하게 유지하여 층류연소를 유도하므로 난연소에 의한 이상압력증가를 억제하고 최고연소온도를 낮추어 줍니다.
이것을 냉연소라 하는데 이 결과 NOx의 증가를 사전에 차단 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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