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반떼HD 2007년식 가솔린 오너 입니다
나이는 50이 코앞에 있는 나이 이지만 자동차에 대한 관심 만큼은 적지 않습니다
다른분들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차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보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래도 나이가 나이 인지라 튀이는 것을 싫어해서 겉으로 크게 표시나지 않는 튜닝을 선호 합니다
지금 누적주행이 70,000Km가 좀 넘은 상태이지만 누적주행연비가 13.3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공인연비가 13.8 인데 구입후 지금까지 평균연비가 13.3 이라면 적지않은 연비일 것입니다
차계부는 계속 작성하고 있고, 주유는 항상 리터단위 20~30 정도 로 하고 연료경고등 들어오면 주행거리 리셋하고 다니다 주유 합니다
1~2개월 사이의 연비 정확도 보다는 70000Km의 연비 이니까 어느정도 정확할 것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최고연비는 18정도까지 내 봤습니다
이런 상황이지만 그래도 항상 차량 주행성능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VID 시스템은 오래전부터 봤지만, 솔찍히 신뢰하지 않았고, 가격도 접근하기 쉽지않은 가격 덕분에 다른 방법만 계속 알아봤죠, 결국 그돈이 더 많이 들어갔지만 ^^
지금현재 제 경험으로봐서 연비증가에 가장 큰 원인과 방법은 운전방법에 있다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좀 신경써서 운전하면 공인연비 이상은 충분히 누구라도 달성 가능합니다
하지만 급가속 급제동을 하지않고 탄련운전 위주로 운전하다 보니까 오르막길 같은데서 다른차들때문에 신경 많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급가속을 하면 잘 올라가지만 연비떨어지는것이 눈에 보이거든요
그래서 조금더 파워가 강해지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 VID를 선택 하게되었습니다
전 시중에 나와있는 연비절감, 파워업에 대한 많은 장치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실제 피부에 와닿게 효과가 있는제품은 두가지 정도 있더군요 그것도 결론적으로 VID만큼은 아니더군요
솔찍히 VID장착하고나서 사장님이 좋은글 올려달라고 이야기 하셨지만 전 사용해 보고 확실히 확인이 되야 올리니까 좀 시간이 걸릴거라고 말씀드리고 왔죠, 사장님은 서운하셨겠지만 VID이전 제품에 워낙 실망을 많이해서 말이죠
솔찍히 크게 기대 안하고 차를 몰고 집으로 왔습니다
원래 새 제품을 설치하면 기분에 더 좋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감정을 많이 자제 하려고 애썼습니다
집으로 오는길에 어 어~ 소리가 속에서 나오더군요,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내가 느낄정도로 파워업 된게 느껴졌습니다
오늘로 3일째 되었는데 이건 기분이 아니라 정말 토크가 향상된거 같습니다
적어도 사람이 느낄정도 같으면 수치상으로 10% 이상 되어야 느끼는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느껴질 줄은 생각지 못해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너무도 확실한 느낌에 주저없이 글 올립니다,
참 저는 33T 모델을 장착하였습니다, 첨에는 DSD까지 하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일단 느껴보고 난 이후에 하라고 하시기에 일단 보류를 했는데 , 지금 기분에는 하루빨리 장착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장님 말씀에 기존 VID에 DSD를 장착하면 느껴질정도로 좋아진다고 했는데 어느정도인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다른 출력증가 관련장치에 만족하지 못하신 분들 VID를 통해 만족하실수 있을것이라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
장착 후 느낌
- 제일처음 크락션 소리가 달라진거 알고 놀랬습니다, 전혀 생각지 못했던 부분인데 부드럽고 시원한 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분명 사실이고 너무 맘에 듭니다
- 아이들링시 진동이 눈에 띄게 부드러워졌습니다
- 매연 : 원래 제차가 매연이 거의 없습니다, 코를 대고맡아도 거의 안나기땜에 차이를 모르겠네요
- 액셀을 밟으면 부드럽고 마치 중형차 액셀을 밟는 느낌입니다, 파워도 넘치고요, 제가 쏘렌토R 2.2 도 같이 운전하는데 쏘렌토 파워가 참 좋은데 못지않을정도로 액셀에서오는 스트레스가 적어지더군요
좋은제품 잘 만드신 사장님 이하 제이스엔지니어링 직원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좋은제품 좀더 많이 보급되어 많은분들이 저와같은기분 느꼈음 합니다
다음에 좀더 사용해 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에셈22만 키로도 님과 같은 느낌으로 매일매일을 함께 합니다. 좋은 경험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