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몇가지 한계를 나열한 내용중에 가장 주목받는 내용이 미세먼지로 말미암은 몰락설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연소 카본 즉 매연이 주범이 될 것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면 실 주행시 매연 배출을 규정의 수배에서 수십배를 초과하는 차종이 15 차종이나
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물론 국, 내외 차종을 막라하여 상당부분 해당되고 있어 경악을 금치 못하는
현실입니다. 최근 몇 일 간의 미세먼지 날씨를 잊으셨습니까 ?
그런 상태로 조금만 더 연장된다면 상당 사람들이 호흡기 질환은 물론이고 정신적 우울감
때문에도 정상 생활이 어려울 지경이 될것이라는 예고 사례입니다.
물론 중국에서 날아온 미세먼지와 황사 탓을 하지만 당장 우리 스스로가 호흡기와 가장 근접한
거리와 위치에서 내뿜고 있다는 차량 매연 문제를 회피하려는 것인지?
이러한 대기 환경의 대책을 찾고자 수많은 세월과 시간 그리고 좌절과 번뇌, 고난의 결실이
바로 VID 입니다.
VID는 단순히 나만의 문제가아니며, 지금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자식과 미래의 지구 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솔루션입니다. VID 가 있어서 이 난세의 대기 위기를 해결 할 수있다는점에
모두가 동참하여야 할 때입니다.
VID의 선 처리 없는 후 처리 DPF는 기관의 출력저하와 새로운 환경 장애를
예고할 뿐입니다.
디젤엔진은 왜 많은 후처리 장치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할까?
배기가스 후처리장치 없이는 이제 디젤은 존재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가 추가됨으로써 제조 단가가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배기가스중 입자성분인 pm은 DPF라는 장치를 통과하면서 걸러지고 고열로 태우져 버립니다.
그러나 이 장치는 영구적인 부품이 아닙니다,
그런데 우리는 고장나지 않는 이상 교체하지를 않죠.
그리고 가스성분인 NOx는 SCR 이나 LNT라는 장치를 거치면서 걸려집니다.
아주 고가의 부품입니다.
디젤이 내뿜는 가스중 인체에 해로운 유기물로는
질소산화물,일산화탄소,유황,이산화유황,탄화수소등이 대표적입니다.
대기중에서 우리는 이런물질의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밀폐된 공간에서는 금방 눈이 따가워지고 정신이 몽롱해지는 심각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공해가 인류의 존망을 가르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심각성을 조금이나마 이해 하기에 vid의 성능중 출력,연비보다,유독성배기가스
를 줄이는 역할에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런 마이크로미터 급의 크기인 입자성분과 가스성분을 후처리하는 기술 또한
요즘들어 더욱 진보한 기술로 가고 있으나 금전적인 면은 우리 소비자의 부담으로 돌아옵니다.
우선 pm 이 발생되지 않게 하려면 높은 연소온도에서 신속하게 연소를 시키고
인터쿨러 과급으로 공기량을 증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NOx를 발생되지 않게 하려면 연소온도를 낮추어야합니다.즉 천천히 연소를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흡입 공기 중의 산소 농도를 낯추어야 합니다.
여기서 잘 보시면 PM과 NOx의 발생되는 환경은 정 반대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기술이 어려운 것입니다.
이런 어려운 문제를 어느정도 vid가 해결해주는데 대해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자동차는 우리에게 항상 즐거움을 주지만 한편으로는 미래에 고통을 안겨줄 물질을
대기중에 계속 발산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