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튜닝 연구소의 이소장님을 통해서 VID ENGINE용은 엔진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ET-CV와 ET-PS의 조합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제품이 아닌듯 합니다만....
소장님과의 의견 조율로 최적이라고 결정하여 설치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주행 중에는 기존의 디젤의 취약 RPM에서의 좋지 않았던 반응도 개선되어서
주행 질감은 아주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다만 정차중의 진동이 제목에서와 같이 나타나는데, 평상시의 출퇴근 환경이 지, 정체를 반복하는
곳이고, 또 제가 소장님이 추천하신 방식대로 STOP & GO 기능을 쓰기는 합니다만, 시동이 꺼지고
켜지는 것을 심정적으로는 별로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진동을 개선하는 추천할 만한 방법이 있으신지요??
VID-SUSPENSION이 정차시 즉 기어가 P 또는 N,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태에서의 D 에 위치한 경우의
진동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VID-SUSPENSION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어서 더더욱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사업번창하시길 기도합니다.
안녕하세요.
장착시승기를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듯이 많은 고객님들이 TUNING VID 의 성능 실체와
나만의 성능 디자인에 참여한 모델이 VID ET PS 모델과 VID ET CV 모델입니다.
바로 튜닝 VID 셑에 해당되는 ACT라는 모델 입니다.
님의 차량이 AUDI A8 3.0 DIESEL ENGINE 임을 감안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디젤 차량의 저속 토오크 대역과 응답성을 개선 시킬 수 있으며 튜닝 차량으로서 차별성을 가지는
모델입니다. 물론 무개조 튜닝 SYSTEM이라는 자동차의 새로운 영역이 다소 생소 하실 수 있으나
오늘날 자동차는 아시다시피 엄청난 전자 제어 장치들의 숲에서 운행되고 있는 구조입니다.
실질적으로 성능 튜닝에 관해서는 종전 개념의 일반적인 튜닝으로는 자칫 기존 전자 제어 장치들과
프로그람 충돌과 오류, 간섭등을 유발 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의 성능 튜닝 방법은 자동차의 전반적인 SYSTEM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고는
실로 가능치 않은 현실 입니다. 더우기 배출 가스의 특성이 흩트러지는 불상사가 수반되어 자동차
회사가 직접 관여하는 방식이 오늘날의 성능 튜닝입니다.
튜닝 카의 경우 자연이 기본 자동차의 곱절 가격 이상을 지불하여야 운행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예를 든다면, BMW 사의 튜닝 차량에는 M자를 차량 모델 앞에 붙입니다.
그리고 BENZ 차량의 경우 별도로 AMG 라는 엠블렘을 차량 리어 우측에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재규어 등 내로라 할 유수차량이 튜닝차량에 차별적 CORD를 부여합니다.
그 차량 가격은 기존 기본 차량의 곱절 이상을 호가합니다.
VID를 통한 성능 튜닝은 대단히 경제적이며, 효율성이 놀라운 성능 디자인 튜낭 기술입니다.
다만,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행할 수 없는 내용이 디젤 엔진의 주행성을 가솔린 엔진과
동일 수준으로 바꾸는 튜닝 입니다. 디젤 차량은 나름의 주행 특성이 있고, 가솔린 차량은
가솔린 엔진 나름의 특성이 있기에 기본 특징은 인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특히 정차시 아이들 진동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한계입니다.
물론 VID SUSPENSION 이 차량의 주행 접지력과 토오크의 균형 안배에는 탁월함을 발휘하기는 하나
정차시 아이들 진동을 얼마만큼 전달받아, 엔진 파워로 전환 및 흡수시킬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차량의 특성 변화와 기본 서스펜션과의 하모니를 충분히 파악하기전에는 단편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