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 수 472
하절기(휴가 여행전)차량점검및 관리하절기에는 사람이나 자동차나 더위에 노출되어 무리 할 경우 이상 증세와 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별한 주의와 점검이 절대적인 계절입니다.
1. 엔진 과열 예방
엔진이 쉽게 과열 될 수 있는 요인이 도사린 계절 입니다. 엔진의 냉각 계통인 엔진 팬 모터 상태, 라디에이터 누수, 각종 냉각 호수 기밀 상태, 그리고 냉각수 상태 및 보충 입니다.
2. 오일 보충 및 교환
하절기는 온도 상승의 영향으로 오일의 점도가 내려가 장기 사용한 오일의 산도 상승, 그리고 점도가 낮아져 엔진의 토오크 저하와 윤활, 냉각의 부진으로 이어집니다. 구동부의 보호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오일 점검, 교환, 보충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연소 압축비가 낮아진 년식이 오래된 차량에는 기본적으로 VID를 설치하여 엔진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도록 압축비 보상으로 토오크 증대가 절대 필요 사항입니다.
3. 브레이크 점검
브레이크는 주행 안전의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잋 라이닝 상태, 디스크 손상 그리고 컴프레샤 소음, 진동 확인이 필수 입니다. 동시에 브레이크 오일 수준 점검을 실시 하세요. 컴프레샤는 엔진의 토오크 보상으로 보완 될 수 있습니다. 엔진 상태의 안정 유지 보완은 안전에도 직결 됩니다.
4. 스티어링 시스템 점검
스티어링 즉 핸들 계통은 누유를 반드시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핸들의 작동시 소음이 수반된다면 반드시 스티어링 오일 라인의 손상을 찾아 수리를 요합니다.
5. 전자파 방지
가족들과 장거리 여행시 반드시 준비해야 할 장비가 있습니다. 전자파 방지 장치 입니다. 장거리 여행시 탑승자들은 장시간 차량의 전자파에 노출되어 집니다. 두통,운전 피로 ,멀미, 구토, 식욕 부진, 무기력, 등의 요인과 신경질, 예민 증세의 주 원인은 전자파 입니다. 더우기 어린이를 동승하시는 가장께서는 당사의 DSD VID는 반드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모처럼의 여름휴가가 피로와 짜증으로 얼룩지지 않도록 가족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6. 타이어 상태
타이어의 마모 상태와 타이어 공기압 점검은 기본적인 점검 사항입니다. 타이어의 쓰레드 형상이 뚜렸하고 골이 깊어야 합니다. 특히 승용차의 구동력이 가해지는 바퀴의 마모상태가 정도이상일 경우 반드시 교체 바랍니다. 공기압은 하절기 조건과 고속도로 조건 또는 장시간 주행을 고려한다면 기본 규정보다 다소 낮게 충진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우천시 수막 현상이 발생하여 미끄럼 위험이 생길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공기압을 10% 높여서 충진하는 것이 실 주행 위험 예방 상에 적합합니다.
7. 배터리 방전 점검
배터리는 주행의 모든 작동과 직결 됩니다. 배터리가 백색연이 끼었는지? 승용차는 전압이 12V 또는 트럭, 버스의 경우 24V 가 유지되는지, 비중 점검창이 투명한 파란색이 나타나는지? 꼼꼼한 확인이 필수입니다.
8. 에어컨 상태
에어컨의 냉매(프레온등) 가스라인의 누설은 없는지 냉각 성능은 차질 없는가? 엔진 출력 부족으로 냉동 성능이 낮아 시원한 정도가 부족 할 경우 엔진 토오크를 높여 에어컨 컴프레샤의 성능을 높여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엔진을 보링 할 수도 없고, 이 때문에 엔진 분해 결합은 더욱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VID의 설치를 권장 합니다.
9. 와어퍼와 워셔액
하절기의 폭우는 운전 시야 장애를 유발하며, 더우기 낯선 여행길 야간 운전시 폭우는 위험을 수반 할 수 있으니 출발전에 와이파 브레이드, 와이퍼 모터 작동 상태를 점검, 확인은 필 수 입니다. 동시에 워셔액의 보충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절기 태양으로 가열된 유리창과 와이퍼 브레이드에 작동전 워셔액을 먼저 뿌려주어 브레이드 마찰 손상을 방지하시는 것이 현명하실 것입니다.
이상의 점검은 하절기 휴가 여행을 행복하게 해드리는 운전자가 지켜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항상 고장 예방과 조기 점검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더우기 험로 주행이나 과부하 운행이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주행에는 VID가 여러분의 동반자로 동행하여드릴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