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해 드린 대로 2탄입니다.
금번에는 제품별 구분을 해 보겠습니다만
주로 제가 써 보고 이야기 들은 바가 있는 것에 국한됨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기 좋으시라고 엑셀로 작성하였는데 게시판에 엑셀 붙여 쓰기가 안되네요. ㅠㅠ
게다가 제가 jpg로 게시물 깔끔하게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보시기 불편하시더라도 내용 위주로 즐겨 주시기를...
1. 엔진 VID
(기능 설명 생략. 1탄의 자세한 설명 참조)
1) 대량의 출력을 요하는 디젤형 - 55B / 68 / 77 / 88 / Cross Country(JSVID 모델)
2) 고속, 정숙, 순간가속 출력을 요하는 가솔린형 - 55C / CX(맞춤제작형)
* 최근 대상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원격으로 효과를 보낼 수 있는 모델라인을 JSVID라고 함.
2. DSD VID
ECU에서 발생되는 전자파를 무력화시킴으로서 운전피로감 해소는 물론 ECU전자파로 인한 에러를 발생하던 전장장비의 성능을 향상. 이를 통한 엔진성능 향상이 간접적으로 이뤄지며 나아가 엔진 VID와 하모니를 이루면서 엔진VID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총 3가지 기능.
3. VID 서스펜션
엔진 VID가 없으면 작동 불가. 엔진 VID의 작동 기반 위에 서스펜션 성능을 추가하는 개념이며 정밀한 센서로 서스의 진동(=바퀴 들뜸)을 감지, 엔진 VID에 추가 출력 순간 요구. 엔진 VID는 비상 위기 대처를 위해 남겨둔
실린더내 연료의 여지를 순간적으로 공진시켜 추가 출력을 일으킴. 순간 RPM 상승으로 인한 차체 하향 효과로 인한 차체 접지력 향상.
4. VID 커뮤니케이터
엔진의 온도상태를 엔진VID에 공유하여 이상고온시 엔진의 연소온도 저하를 위해서 VID가 더 성능을 비상확장하도록 한 것. 엔진VID는 본래 냉시동 능력은 물론 운행 상시 저온연소를 실현시키는 능력을 가짐.
5. VID HYBRID
엔진VID와 전기차VID를 합친 것
6. VID SDS-Q
VID HYBRID 성능 추가형
7. JSVID Silky (Driving)
원격 엔진출력 강화와 더불어 고감도 전장성능 발휘. 카오디오 사운드 성능 향상. 승용차형. 전자의 이동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메인 기능.
8. JSVID Maestro_VID SE system
원격 엔진출력 강화와 더불어 대량의 전장성능 발휘. 트럭형.
9. 성능확장장치 JSVID VE
엔진 VID의 센서부를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엔진 VID의 성능을 확장시킴. 이 센서부는 엔진VID의 노후화의 급소처로서 엔진 VID 내구력에 대한 보상도 이뤄짐.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나 VE 장비 자체의 내구성과 제 성능을 모두 끌어내기 위해서는 엔진VID에 부수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함. 전자의 이동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메인 기능.
10. SD-VID
50W급 전자파 감소 장치. 노트북 하나 혹은 데스크탑 본체 하나를 커버 가능. 모니터는 별도로 VID 설치요망.
11. 스포츠 VID
인체 체세포와 공진관계에 있는 심장 박동을 센서링하여 체세포 전체적인 활성화&안정화를 추구. 신경계에 열의 형태로 누적되는 전자파를 해소시킴. 근, 신경계에 많이 포커싱된 세포 운동 장치. 일반적인 운동과 비교시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는 배제되나 순환기능은 동일하므로 거동 불가한 마비증 환자의 경우 욕창 예방 기능이 본제품의 성능에 대한 단적인 예가 됨.
12. PHONE VID
휴대폰 전자파 감소. 디지털 음성을 아날로그화하여 전달. 통신파와는 무관함.
13. SDA
100W급 전자파 감소.
Synergy 등 기타 제품들이 더 있지만 이 정도면 주요 장비들은 섭렵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 이어질 3탄은 지금까지 알아 본 VID의 기본성능을 넘어서
제대로 활용하는 법을 공유해 봅니다.
참 그리고 엔진 VID 모델 중 접지선을 보강한 제품은 -S라고 명명합니다.
예 55B > 55BS
물론 가격이 더 붙습니다. 그런데 S 모델 쓰지 않으면 찝찝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