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살아 있어야 사람도 살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환경을 해치고 힘도 쓰지 못하고, 고장에 시달린다면 정작 사람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사람과 자동차 사이에는 서로 win- win 하기로 약속이 되어 있습니다. 더구나
자동차가 고급스럽다는 이면에는 외관 시대가 아닌 성능시대가 된 오늘날, 사람은 자동차를
사랑하며 아껴야하고 자동차는 구동 에너지 종류에 관게없이 사람과 일체된 움직임으로
손실 비용을 줄여주며, 주행 위험과 사고 발생에서 사람을 보호해줄 수 있는 안전과 안정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 약속은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에너지원이 다양해지면서 실질적인 기능 한계가 들어나고 화재를 비롯한 안전 문제가
돌발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여 환경 문제는 기본이고, 진정한 성능 확보로 운행 비용 최소화, 안락,안전을
보장해나가는 장치가 절실했습니다. 바로 JSVID SYSTEM 입니다.
이제 지체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성능 확보로 자신과 가족을 지키고 행복하셔야 합니다.
수소 연료차 즉 수소 전기차 넥쏘를 운행하시는 맑음지니 님이 JSVID SYSTEM을 설치하시고
분석하신 실측 데이터를 보시면 얼마나 자동차와 사람간의 약속이 질서정연하게 살아나고
있는지 다양한 에너지원 즉 수소차, 전기차, 수소 전지차의 실 사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참조 ; 장착/사용기 884 번 (시승기) 넥쏘 - 마지막 종착지--(or begine)?? >
2021. 11. 11 : <OMV 모델로 교체를 위해 기존 JSVID를 탈거시>
그리고, 이제 그동안 정들었던 VID SYSTEM 녀석을 차량에서 떼어내서 서울로 올려 보냈어요.
그러고나서 4일 정도 운행중인데,
첫날은 제거하고 나서 느낌이 별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2일차 부터 확 느껴 졌어요.
아래 그림처럼 출발 초기 액셀 반응성에서 가장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VID가 있고 없고의 결정적으로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부분도 전부 열거하고 싶지만 앞에 글을 참고 바랍니다. ^^a)
이것이 바로 VID 기술력이죠~~ ^^
다음 맞이하게 될 녀석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후후후
새로 개발한 제품을 설명하실때에,
2021 12. 22
출고 1년을 기념삼아 그간 1년동안의 연비, 기온, 평균속도 데이터를
그래프화 해서 업데이트 해 봅니다.
VID를 설치하고 나면... 도저히 연비 운전을 할 수가 없어요 ㅠ0ㅠ
11월 VID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연비가 올라가는 듯 해서 맘 편히 다녔더니,
연비가 폭망하네요 ㅜㅜㅋ
VID를 설치해서 연비가 나빠진게 아니라,
VID를 설치해서 연비 보나 운전 재미를 중시 하다보니,
연비는 뒷전으로 ㅎㅎㅎ
이제 슬슬 새 VID가 자리를 잡는듯 해서
회생제동 0 주행을 맘껏 즐기고 있습니다.
엑셀 on-off 시 기존대비 부드러워 졌습니다. ㅎ
(주행시 회생제동 0, 속도 감속 및 제동시에만 회생제동 1->2->3)
아래 데이터를 보시겠지만...
평균 속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최고 속도도......160~180 을.....쿨럭.....
22. 05. 11
안녕하세요. 맑음지니입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을 지나 여름이 곧 코앞이네요~^^
위 데이터 업데이트하여 올려 봅니다.
리콜 수리가 여러건 잡혀 있어서 리콜 후에 올릴려고 했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데이터 먼저 올리고 리콜 후 변화된 점도 올려 보겠습니다.
아래 데이터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온에 따른 연비 차이보다 속도 상승에 따른 연비 차이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겨울 또는 한여름에 기온에 따라 연비 변화가 둔감하다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한겨울에도 장거리를 부담없이 다닐 수 있는 것이 가장 맘에 들어요.
(하지만, 이제는 연비운전을 하지 않아 연비가 좋지 않은 것이 함정입니다. ㅎㅎㅎ)
차량 구매한지 1년 6개월차 진입하였고 주행거리 32,100km 돌파 했네요.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