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 기아자동차
차 종 : KIA EV6
연 료 : 전 기
최고 출력 : 125 KW
최대 토크 : 350 Nm
주행거리 : 370 km
공차중량 : 1825 kg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 속 기 : 자동 1 단
전륜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릿
후륜 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 : V 디스크
후륜제동 : 디스크
스티어링 : 렉 엔 피니언
설치 모델 : DSD + JSVID SILKY
전자파 노출 억제, 배터리 충,방전 충격 방지, 주행 안정감 유지, 오디오 생음 유지,
연속주행 조기 방전 억제, 회생 제동 효율 증대 및 배터리 방전 균형유지,모터 주행
충격 안정, 전기차 구동 관련 부품 및 배터리 수명 연장, 각종 교란파 발생 억제등
주행 질감 확보. 전기차는 외부 온도 변화(저온, 고온)따라 주행 거리 단축 영향이
발생하는 애로 요인을 JSVID SYSTEM 설치로 각종 전리 충격 요인 완화에 따른
주행 거리 확보 및 안정감, 주행 질감, 내구성 유지 기대.
* 기본 충전 (JSVID) 주행 거리 385 km VS 제원 주행거리 370 km
전기차의 경우 화석 연료 소모를 기준으로 비교하는 성능 판단과 달라, 상대 비교를
정식으로하려면 성능 항목을 입체적으로 동시에 첵크하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연구소
장비가 동원되어야 합당한 분석이 가능하며, 그 테스트 기간과 횟수, 주행 반복 거리가
대단히 긴 시간 동안을 면밀히 비교해야 가능합니다. 예(맑음지니님 넥쏘 비교 DATA 참조)
그러나 가장 짧은 시간에 확인 가능한 비교는 상기와 같이 제원 주행거리 대비 JSVID를
설치하고 기준 충전시 예상 주행 거리 비교가 배터리 조건 변화를 가장 간편히 비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100% 교체 충전 불가 부분, 모터 효율 변화와 회생 제동 효과
상승 요소가 추가되지 못하는 아쉬움은 감안하여야 할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