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프레소 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살짝 길어서인지 차로 이동하는 것에 있어서는 조금은
여유가 있지 않았나 합니다. 추석의 의미데로 고향과 부모님, 형제들, 친척
잘 만나고, 마음의 평안함을 느끼고 오셨겠죠
추석 연휴에 이어 한글날이 절묘하게 일요일 다음날이어서 연휴로 이어져
지난 연휴의 이동에 따른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명절 연휴기간 함께한 Level_up 모델에 대해 얘기는 하고 싶은데 어떻
게 보면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JSVID 제품 등급 선택에
대한 기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제품을 사용한 사용자로써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저보다 더 높은 등급의 JSVID를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아무 얘기가 없으시는
분들 의외로 많습니다. 자동차 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고가의 제품인데 그 안
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개인적인 노력으로 그 부분을 해결하고 하고서 나만
알고 싶어 하는 제품이 JSIVD가 아닌가 합니다. JSIVID로 엔진 관련한 불만이
눈 녹듯 사라지는 체험을 하게 분명 하게 되는데 나만 알고, 사용하고 싶어 하시
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JSVID라는 제품을 알아 온지도 어느 덧 17년 이상이 되었네요
같은 제품을 계속 등급 업 하면서 이용하는 제품도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은 모든 JSVID 제품이 시거잭 타입이지만 불과 몇 년진 까지만 해도 엔진과
함께하는 설치 타입이어서 카센터 또는 정비 공장 입고시 괜히 장애의 원인으로
까지 지목되는 경험이 한 두번씩은 있으실 것입니다. 지금은 시거잭 타입이라
이런 경험은 이제 발생하지 않더군요
이런 저런 쓸데없는 얘기가 길었습니다. JSVID의 등급 결정에 있어 에스
프레소가 드리는 등급별 팁을 저의 기준에서 얘기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기준에서 JSVID를 보면 실키, 스페셜, 레벨업, 시스템 이렇게 나누어
지더군요. 시스템급 같은 경우에도 B, A가 있는데 엔진의 최대 능력을 느끼고
싶으신 분, 배기량이 큰 자동차, 버스, 트럭, 캠핑카, 대형 SUV 등 덩치 큰 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여기를 바라보면 될 것입니다.
소비자 라는 입장이 되면 무조건 그렇게 되리라 하는 선입견 성능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자동차에 있어 엔진의 연소가 아닐까 합니다.
분명 현존하는 모든 엔진에 있어 연소 효율은 평균 25%으로 알려져 있는데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부분을 잊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 연소효율이 25%라는
것은 아직 나머지 75%는 연소가 되지 않았다는 의미가 아닐까요. 그래서
배기 가스를 다시 재순환 시켜 실린더에 넣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장치로
인해 연비 효율 향상이라는 효과를 가져 오는 것이죠.
세부적인 내용은 많은 전문가 분들이 계시니까 그분들에게 문의하십시오
JSVID 선택에 대한 등급에 대한 팁을 얘기하다 보니 연소에 대한 느낌을 단순
하게 풀고자 하니 그렇게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연소 시간 이라는 것은 그야말로 찰나 할 정도로 시간적으로는 엄청 짧습
니다. 이 부분을 5개 영역으로 의미상 나누었을 때 통상적으로 3영역에서만
연소가 이루어 집니다.
앞과 뒤 1, 5 영역은 연소 근처도 가지 않았고, 2와 4 영역은
그야말로 일부만 연소가 이루어 진다 이렇게 생각하면, 이제 JSVID의 역할을
설명 드릴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JSVID는 실린더에 투입된 연료의 양에는 변화를 주지 않고 연소
효율을 높이면서 토크를 향상시키는 것이 기본 모토 입니다. 그래서 정속,
낮은 속도, 낮은 rpm에서 가장 큰 효과를 느낄 수 있는데 그냥 습관데로 액셀을
깊이 밟고서 효과가 없다는 얘기를 하는 것이 초보 입문자의 실수 입니다.
습관데로 액셀을 깊이 밟고서도 효과를 알 수 있는 있는데 시간이 필요 합니다.
최소 연료 2번을 넣어야 그 효과가 체험으로 다가 옵니다. 이 부분 잊지 않으
셨으면 합니다.
자 그럼, 연소가 3영역에서 일반적인 연소가 일어나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1. JSVID 시스템급 모델은 당연히 1영역부터 5영역 전체에서 연소 효율을
향상시켜 높은 연소효율과 강하고, 안정적인 토크를 가져다 줍니다.
2. JSVID 일반 모델 인 실키와, 스페셜은 기본형으로써 뒤에서 밀어는 주는
느낌 주는 뒷단 토크형 입니다. 4영역의 연소효율 향상과 토크를 이끌어
냅니다.
3. 1과 2를 읽어 보셨다면 제가 어떤 얘기가 나올지를 예상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맞습니다. Level_up 모델은 2영역, 전단에서 연소효율과 토크를
토크향상을 이끌어 냅니다. 또한 기본형 모델과는 다르게 속도(rpm)에도
반응을 합니다. 액셀을 습관적으로 깊이 밟는 경향이 있거나, 빠름에
미련이 있는 분들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하나 저처럼 기본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데 시스템 등급으로 옮겨 가기에는
지갑이 힘들어 한다고 생각되시면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추가적으로 배터리와 차량내 전장 제품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기능이 있는
모델이 있는데 기본형 실키, 레벨업 모델 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 차량
에도 사용이 가능한 모델 입니다. 차량의 오디오 소리에 민감하신 분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음향전문가가 얘기한 것이니 의심하지 않으셔
도 됩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JSVID에 의해 엔진 진동이 안정
되면 진동저감에 따라 소음이 줄어들며, 연계되어 있는 부품의 내구 연장을
가져오며, 또한 향상된 토크로 인해 배터리 전원 안정, 미션 안정, 브레이크 향상
등 먆은 부분에 대한 비용절감이 엄청나게 크게 일어나고 있는데 이 부분을 생각
하시지 않는 것 같더군요
제가 운행하고 있는 차량에는 2번의 기본형 모델 실키와 스페셜은 아니지만
스페셜 바로 전 모델로써 마에스트로가 있는데 이번에 Level_up 모델을 갖추면서
나름 앞단, 뒷단 토크를 이끌어 내면서 운전에 재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시스템급 모델을 경험해 본다면 이 모델이 아른아른 거립니다.
일반 기본형 모델과는 차원이 확연히 다르더군요. 그렇지만 이번 레벨업
모델로 인해 시스템급 비슷한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나름 기분을 대체하고
즐겁게 운전하고 있습니다.
짧게나마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JSVID의 등급을 구분해 보았으니 참조
하시어 좋은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기본형 모델과 시스템급 모델의 성능 구현 차이로 인해 분명 지갑의 차이가
발생 한다는 것도 감안하셨으면 합니다. 배기량이 큰 만큼, 상위 성능을 추구
하는 만큼 상위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데, 낮은 등급 선택하시고 효과가 없다는
얘기는 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아시죠
즐겁고 행복한 날 되세요
이상 입니다.
추신: 1. 이번에 정기검사 받았습니다.
매연배출 "0%"
2. 누구나 자동차는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의 자동차 최상 엔진성능 구현은 나만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