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 사용기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때가 되니 부품수명도 다 되어갑니다.
20년만에 조수석 유리모터 교환
하지만 모터는 멀쩡하고 모터위에 유리기어 올려주는
고무같은 부분이 으깨어진듯합니다.
서당개 삼년에,
어깨너머로 본 눈동냥으로 직접 수리해 봤습니다.
성공적으로 잘 교환되었습니다.
20년 맞이 교환시기 도래는 이제 시작인가 봅니다.
이번엔 엔진오일 팬 누유가 있어서 조만간 작업해야 합니다.
조수석 도어 액츄레이터도 고장 진행중인데 최대한
써보다가 교체할 예정입니다.
나이를 거꾸로 먹게하는 성능은
JSVID-UNIQ 와 권영호님,수원 대원카센타 의 수고로
현재 진행중입니다.
엔진오일 팬을 신품으로 교체하고,
라디에이터 마운트 고무도 교체,
부식되어서 구멍난 사이드스텝 안에는 우레탄폼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잘 나갑니다.
발에 착착 감긴다고 해야 할까 싶습니다.
역시 fortwo-450 님의 자동차 복원을 축하합니다.
국내 한대밖에 남지않은 것으로 추측되는 오리지날 가스 승용 차량 관리에 이토록 정성을
쏟으시니 감동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간 수많은 사연을 안고 님과함께 생사고락을 같이한 님의 차량에 찬사를 보냅니다.
JSVID 역시 님의 정성에 결코 모자람없이 노력하고, 사랑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거듭 행복한 Driving life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건행하세요 !
품질좋은 E1으로 바꾸고,
연비는 매번 7키로 중반
에어컨 상관없이 차는 너무 잘 나갑니다.
456800키로 지나는중...
기술 세계는 거짓이 통할 수 없습니다. 20년을 넘긴 캬부레타형 오리지날 가스차가 무려 7km/kg 중반 연비를 유지하면서(기본연비 6km/kg 전후) 누적주행 456800km를 달려왔다니?!! 실로 기술적으로 가능한 일인가 ? 역시 황후 JSVID UNIQ !
최근 리튬 배터리를 비롯한 신규 자동차, 전기자동차 등의 비정상 급발진과 1차,
2차 전지 화재 사건이 사회문제 수준으로 자주 발생하다보니, 공포스럽기까지
하게된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 비정상 차량문제와 사고로 말미암아 편한
날이 없이 위험을 안고산다는, 불안한 현실이 되었다는 호소까지 나오고있습니다.
상기의 fortow-450 님의 20여년된 가스차까지도 주인과 자동차가 한 마음을
안전하게 나누고 있건만, 새로운 발전 문명의 자동차들이 치명적인 불안한 사회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니, 참으로 어이없다는 허탈감입니다..
이 현실을 누가 대신하여 해결해 주리라는 기대는 이미 선을 넘은 것이 아닌가?
각각의 님들 힘으로 예방하거나, 해결하여야 비로서 사회적으로든, 국가적으로든
불상사를 막는길이라는 제안을 말릴 길이 없네요 !!!
사진인용 TV조선 저녁9시NEWS(24.07.01)
-
때가 되니 부품수명도 다 되어갑니다.
20년만에 조수석 유리모터 교환
하지만 모터는 멀쩡하고 모터위에 유리기어 올려주는
고무같은 부분이 으깨어진듯합니다.
서당개 삼년에,
어깨너머로 본 눈동냥으로 직접 수리해 봤습니다.
성공적으로 잘 교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