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K5 2.4GDI 모델 운행중인 사람입니다.
전화 통화한뒤 주문을 결심했습니다.ㅋㅋ
어제 큰맘먹고 주문한 33T모델 도착하여 설치후 사용중입니다.
정확한 효과 테스트를 위해 접지와, IG부스터 모두 탈착후 기아오토큐
방문하여 스캔 ECU리셋 하였습니다.
전직 엔지니어로써 최대한 냉정한 눈으로 변화를 살피고 있는데 아직은
어떤 후기를 말하기는 좀 그렇고 추후 변화가 느껴진다면 그부분에
대해서는 후기를 써볼려고 합니다.
주말에 장거리 국도, 고속도로 주행일정도 잡혀있고해서 일주일~ 일주일반 정도
충분히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만약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당연히 14일안에
환불조치 할 예정이며 만족스러운 효과가 느껴지면 14일이내 33T 환불조치 후 55C
급으로 무리를 해서라도 갈아탈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질문 들어갑니다.
1. VID 모델별로 공진파를 쏴줄수 있는 RPM 한계대역이 존재합니까?
예를 들면 22A는 2000RPM, 33T는 4000RPM까지 등.
2. 혹시 장착전후 실차 다이나모 테스트 자료 보유하고 게신지요?
마력이나 토크상승외 그래프 곡선의 특성변화등 확인해보고 싶은게 많네요.
3. 후기나 질문란을 보면 22A급이 15%, 33T급이 20%정도선에서 연비,출력개선이
이루어 진다고 하시는데 55C의 성능개선 범위는 어느정도 인지요?
4. 55B와 55C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안녕하세요?
VD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요약하여 답변드립니다.
1.RPM 대역은 아니고 연소실 용량별 구분 방식입니다.
2.국가 에너지 정책 기술선정과 교과서에 수록은 적당한 검증과정을
거칠 수는 없습니다.모든 데이터 검증은 기본입니다.
다만 엔진자료는 분석과 해독이 가능해야 알아 볼 수 있기에 공개할 수 있는
내용은 홈피 내용안에 선도를 공개하였으니 참고바랍니다.
3.모든 결과는 운행방식에의해 대부분 결과가 나오는 것은 참고바라며 엔진의 결과치가
20%에 육박할 수 있음은 더 욕심내면 무리가 따르는 수치입니다.
4.ET55급은 위기탈출능력과 연소 불평형 해소의 확장에 주력되어 있음을 참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