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알아야 할 것들이 많이 보여 휴~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그간 눈부신 발전? 아니 숨겨온 발톱을 다 꺼내드신 것같네요. ^^
축하드리고 또 많은 작품을 만드심에 고맙고도 원망스러운 마음 전합니다. ㅎㅎ
서스펜션 vid는 쉬 알겠고 엔진vid, dsd는 물론 아는데 sds??
의료용 vid 이야기도 어디선가 보았던 것 같고요.
그런데 쇼핑몰에는 그렇게 꼼꼼하게 정리가 되지 않아서 알아 먹기가 힘듭니다.
판매하시는 모든 제품들을 일단 공지 게시글에서라도 쭉 한 번 정리해 주시면
구매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궁금한 것이
0. sda는 sound(차뿐만 아니라 집에서 사용도 되겠죠?)
sds-q는 하이브리드 차량용?
커뮤니케이터, VID, 혹은 DSD까지 -S(super?)모델이 요즘 따로 있나요?
1. 예를 들어 2000cc 차량이라면 33제품(200hp이하)을 쓸 때
vid 성능을 다 뽑아 쓰게 되는지, 아니면 33이 일정 부분 놀게 되는지?
(높은 등급 쓸 수록 당연히 좋겠지만 과소비는 삼가는 편이라...)
2. 엔진vid의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장착 차량의 엔진에 완전히 적응해 버려서
다시 리셋이 되지 않는다고 다른 사이트에서 누군가 언급한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동종의 차량의 엔진에 이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만약 그렇다면 DSD의 경우는 어떤지요?
3. 홈vid와 dsd는 컴퓨터 전파를 잡는다는 기능은 동일하고
차량과 엔진vid에 대한 기능면에서만 구별되는 것인지요?
4. 의료용 vid에도 관심이 많이 있는데 현재 판매하지 않는 듯합니다.
장래에 언제쯤 계획이 있으신지요?
5. 서스펜션 vid의 경우 경제성측면에서도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지도?
통제된 조건에서 연비향상률로 알려 주시면 쉽게 이해되겠습니다.
대충 제 감으로는 연비를 중심으로 경제성을 우선 추구하는 소비자에게는
좀 거리가 먼 듯해서요.
6. 2000cc차량에, 33t+DSD+커뮤니케이터 VS 22t+dsd+커뮤니케이터+서스펜션
당연히 후자가 효율이 더 좋겠지요?
7. 서스펜션 vid는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을 엔진룸으로 보내어 연료를 쪼개는 것인지,
아니면 상하진동을 잡음으로해서 결과적으로 직진성을 향상시키는 것인지,
후자인 듯합니다만 그래도 확실히 짚어 보고자 합니다.
쓰고 보니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네요.
짬 나실 때 찬찬히 좀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다.
잘 있었어요.
VID SYSTEM 의 기본은 전혀 변한것이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튜닝 구조로 갈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일이 있다면 각각의 역할을 맡은 VID와
기존 SYSTEM들과의 간섭 내지는 왜곡 현상을 완벽히 막아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러다보니 고객님께서 상전벽해라는 문구로 표현하신,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그러나 기본 틀은 대단히 단순 합니다만, 성능을 차별화하려 할때 즉 본격적인 튜닝 가치를
만들때는 넘어야 할 산이 있어 구성에 필수로 따라 붙는 구조가 SDS 씨리즈 관련 사항이며 이기능이
차량의 SYSTEM과SYSTEM 사이를 조율하는 특성이 동일치 않아 다소 이해가 쉽지 않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당사의 지역 전문점인 동탄의 버그픽스 생활 튜닝 연구소와 대형트럭
전문의 부산 카비드에서 다루는 요구 품질에 맞추는 VID 튜닝 구조시에 주로 사용되는 부분이니
너무 민감해 하시지 않아도 될상 싶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일부 설명드린다면 기존 엔진의 지휘 본부를 맞고 있는 엔진 ECU,미션을 제어하는
TCU 그리고 각종 터보,발브, 인젝터, 등등.
더우기 엔진의 구조가 DI(직접 분사) 엔진이 대세로되었고, 다운사이징 구조로가면서 급변한 다양한
터보 구조. 일일이 열거 할 수 없는 국내 기술, 도입기술, 나라별 특징이 다른 외제 차. 옵션 사양.
거기에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에 이르는 다양성. 가장 심한 엔진간 차이는 각종 냉각, 윤활
씨스템과 배기독성 규제의 년식별 차이, 여기에 간섭과 부조화를 원천 봉쇄치 못한다면 요즘
정부에서 촉진코자하는 튜닝 산업은 차량의 토탈 SYSTEM 추가를 앞세워 달라드는 차량 선진국들의
놀이 마당으로 급전락 되고 말 것입니다.
고객님처럼 전문적으로 VID의 성향과 구성에 깊이 관심을 두신 경우를 제외한
일반 고객님들은 엔진 VID 구성, VID 서스펜션 구성, 그리고 드라이버에게 실시간 엔진 상태 변화를
통보하는 VID커뮤니케이터 구성, 세가지만 아셔도 무방합니다.
"나만의 자동차, 환타지 VECHICLE 튜닝 코너"에 구성 되어진 조합은 전문성을 가진 당사의 본사 팀,
동탄의 버그픽스, 부산의 카비드, 의 연구 팀들과 상담하여 주시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각별한 관심에 고마움과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