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배출가스 기준 실험실 시험방식 'WLTP'로 주행거리 늘고 속도 높여 측정 배출량 더 많아져 통과 어렵고 실도로 기준 인증까지 추가돼 대부분 차종 새 기준 못 맞춰
쌍용차·르노삼성 타격 엔진·배기 시스템 재설계 등 새 기준 맞추려면 상당 기간 필요 최장 9개월 국내판매 중단 우려 쌍용차 "매출 40% 손실날 수도…유예기간 더 늘려달라" 하소연
[ 강현우 기자 ] 정부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디젤차 배출가스 측정방식 도입을 강행하면서 일부 국내 완성차업체들이 주력 모델 판매를 중단할 위기에 놓였다. 주력 차종이 대부분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쌍용자동차는 최장 9개월간 국내 판매를 못 해 1조5000억원 규모의 매출손실을 볼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새로운 기준을 맞추기가 불가능한 만큼 유예기간을 늘려달라는 것이 해당 기업들의 호소다.
인용 : 2017 년 8월 7일자 한국 경제 A2면 http//m.news.naver.com
상기 한경 신문 기사 서두부분
디젤차 배출가스 규제…환경부, 내달부터 대폭 강화
가장 강력한 배출가스 기준
실험실 시험방식 'WLTP'로 주행거리 늘고 속도 높여 측정
배출량 더 많아져 통과 어렵고 실도로 기준 인증까지 추가돼
대부분 차종 새 기준 못 맞춰
쌍용차·르노삼성 타격
엔진·배기 시스템 재설계 등 새 기준 맞추려면 상당 기간 필요
최장 9개월 국내판매 중단 우려
쌍용차 "매출 40% 손실날 수도…유예기간 더 늘려달라" 하소연
[ 강현우 기자 ] 정부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디젤차 배출가스 측정방식 도입을 강행하면서 일부 국내 완성차업체들이 주력 모델 판매를 중단할 위기에 놓였다. 주력 차종이 대부분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쌍용자동차는 최장 9개월간 국내 판매를 못 해 1조5000억원 규모의 매출손실을 볼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새로운 기준을 맞추기가 불가능한 만큼 유예기간을 늘려달라는 것이 해당 기업들의 호소다.
인용 : 2017 년 8월 7일자 한국 경제 A2면 http//m.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