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VID터보에 관심있는 사람입니다.


게시판의 글을 쭉 읽어보니 효과가 있는 것 같군요.


궁금한 것 몇 가지 문의드리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먼저 제 차의 사양 및 변조부분을 언급드리면,


구형 누비라 98년식 오토, NGK VX 백금플러그, splitfire배선, 순정형 습식흡기필터(스폰지형)




1. 저는 튜닝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그 쪽의 케이블은 그냥 사용하는 것은 물론, 점화코일 쪽에서 전자터보 쪽으로 연결되는 케이블을 제공되는 점화케이블 대신 동일한 사양의 튜닝케이블을 사용해도 관계없는지 궁금합니다.(참고로 튜닝케이블은 저항이 순정의 1/10)




2. 제 차는 직접점화방식(DLI)인 것 같은데, 연비와 저중속 토크향상을 위해서 귀사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알고 싶구요. ET-200D, ET-300D, 또는 튠업용 중에서.




3. 아래 글들을 읽어보니까 장착위치가 중요한 것 같군요. 지속적으로 열을 받는 위치는 좋지 않다는 말씀인데, 그럼 누비라와 같은 경우는 보통 어느 위치가 성능을 발휘하기 가장 좋은 장착위치인지요? 제 생각에는 점화코일부분(케이블 꽂는 곳) 근처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은데, 따로 케이블이 더 길어지지 않는 이상은 그리 적당한 위치는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혹시 누비라에 장착되어 있는 엔진룸 사진 같은거라도 자료로 올려주시면 매우 도움이 되겠습니다.




답변을 기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