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22와 ET-33T의 성능차이는?
안녕하십니까?
저는 산타페 2WD/디젤/오토를 갖고 있습니다.
액셀레이터를 밟을때 응답이 늦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귀사의 VID를 고려하고 있는데 제가 불편해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개선할 수 있는지 정량적(수치비교)으로
비교해 주실수는 없겠습니까?
즉, ET-22의 개선정도와 ET-33T의 개선정도를 수치(%)로
설명해 주실 수는 없습니까?
예를들어 현재 제가 느끼는 응답속도는 약 1.5초 정도입니다.
위제품을 사용하면 어느정도(몇초)까지 줄일 수 있는지요?
참고로 제가 예전에 세피아를 몰았을때의 엑셀 응답속도는
0초로 봅니다.
그럼, 안녕히계십시오.
안녕하십니까 ?
우선 고객님께서 예를드신 응답속도는 0.5초대로 가능합니다.
아룰러 가속력,등판력등에서 보다 편한 운전 환경을 드립니다.
튠업형과 표준형에 대해서는 본게시판 "1085"와 "1083"의 글을 인용드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1085"
VID의 튠업형과 표준형의 대표적인 차이는 용량입니다.
기본 근간은 같은 이론입니다.
얼마만큼의 용량(연소실에 따른 VID의 출력)이며, 진동파의 변환범위가
어느정도인가가 차이입니다.
대형트럭의 경우는 저 rpm에서 강한 특성을 확보해야 하며,
승합구조에서는 중고 rpm범위까지 토오크(Torque) 특성이 변화를
일으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연소실의 size 2000cc와 10000cc가 같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용량과 주파수 범위의 다양성 때문에 승합용과 같이
저rpm에서 고rpm까지의 변화가 심한 차종에서는 튠업형의 효과가
더욱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ET-22는 표준형 구조로서 정도차이는 있으나 불편요인을 해소시켜
드리는데는 모자람이 없습니다.
VID는 무리하게 공기를 밀어넣거나 연료를 추가로 분사함이 없이
연소실내의 연소조건을 안정시켜 편향,진동,소음 및 마찰에너지를
출력에너지로 변환하기 때문에 엔진의 고장예방과 수명연장에
기여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1083"
표준형은 출력향상 15%,매연저감 50% 선입니다.
튠업형은 고속주행및 등판에 있어 보다 적합하며 출력향상 20~25%,매연저감
70%선입니다.진동/소음감소는 두 모델 모두 효과적입니다.
물론 차량특성에 따라 다소차이는 있을수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표준형과 튠업형비교표는 "PRODUCTS"란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