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게시판이나 시승기를 보면 정말 굉장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방문하여 테스트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이미 엔진을 스왑하여 드래그 스타일로 튜닝 하였다가 얼마전에
시내 고속주행형으로 셋팅을 변경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튜닝은 다 되어있고요
실험을 하여 정리한 논문을 제가 유심히 살펴 보았는데 테스트 할때의 상황이
1500rpm이었던것 같은데 고주파를 연료에 쏴주어서 가장 최적의 효과를 올릴수 있는 영역대인지 아니면 고회전 영역에서도 고주파가 혼합기에 제대로 역활을 할지 궁굼합니다.
상용 출력이 발생하는 시점에서는 피스톤 상하 운동이 매우 빨라지는데
그 짧은 시간에 고주파가 반응하여 연료 입자의 이온화가 제대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상용출력을 내줄수 있는 2000 알피엠 이상에서 실험 결과를 가지고 설득력 있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실 논문이나 이론대로라면 저알피엠 영역대에서는 효과가 뛰어 나지만 그렇지 않은 고속영역에서는 전자적인 제어라고 하지만 연료라는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물리적인 상황이 같이 부합되는데 고주파가 발산되어 연료가 반응을 일르키는 순간적인 시간이 고속영역대에서는 미비하지 않을까 생각힙니다.
그러나 원리나 아이디어는 정말 탁월합니다. 와류장치와 같은 아이디어 말입니다. 위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