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무개조 전자 튜닝 이라는 엔진 기술의 신개념에 대하여 다소의 설명이


부족했든점이 고객님께서 오해하시기 쉬웠던 요소가 있었겠구나


반성 했습니다.


VID가 엔진에 대하여 열심히 Reading하고있는중이며 그것을 증명하고


있는것이 저속토오크 증가로 말미암은 소음의 증가와같은 현상이 일시적으로


일어나다가 정상화 되려는 단계이겠지요. 엔진이 예민하고 ECU 정도가


높을수록 matching 시간이 소요되는것은 당연한 이치겠지요.


그 과정을 지켜보고나서 평가가 필요한것이 아닐까요?




VID system의 적응 능력은 탁월하지만 내노라는 BMW를 파악하는데


다소의 시간과 주행이 필요한것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비관계는 현재 여름 또는 가을 연료 배합조건에서 겨울연료로


바뀌어진 상태 일 뿐만아니라 그간 테스트를 위하여 고속과 저속주행을


하시거나 급히 발진하시면서 발생한 불리한조건과 안정적으로 정속 주행하신


결과를 시험 조건에 관계없이 비교하시는 것은 합리적이라고 볼수없는


부분입니다.


특히 겨울연료는 시동성에 주안을 두어 배합되도록 규정되어 있어


여름연료 대비 주행거리 면에서는 불리 합니다.





각설하고 BMW engine 과의 조화중에,단면을 짤라 판단하시는것보다 튜닝을


할수없는 구조의 엔진을 변화시키고 있는 VID의 노력을 기다려주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이제 초등교육을 맞춘 아이에게 대학생 지식을 못낸다고 한다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겠지요.


고객님의 관심과 기대를 VID는 저버릴만큼 일반적인구조가 아님을 고객님차의 VID sysnem은 머지않은 시간안에 증명할것 입니다.


성의있는 중간평가 감사드리며,항상 BMW와 더불어 행복 하세요.




- 제이스연구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