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VID 엔진에너지 증폭시스템 / 제이스엔지니어링
결속선으로 마무리를 하여도 배선이 복잡하기는, 조금 나아보일 뿐, 별 차이가 없어 보인다는...
직경이 조금 더 큰 주름관으로 마무리를 한다면, 더 단순해 보이지 않을까요?
배선정리의 달인이라고 자청하신 어떤 분의 조언을 그대로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안 주신사항 충분히 검토하겠습니다.
자동차 전기 배선은 끈임 없는 진동과 열 그리고 추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기름, 먼지, 세차시 수분 등으로 오손 요인도 다분합니다.
주름관은 선과 선의 간섭과 열과 추위, 진동을 개별적으로 흡수 해야하고, 선의 피복이 손상될
때에도 차량 표면과 선간의 접촉을 방지 해야 합니다. 중복 전선의 주름관 내부 배치는 불가 합니다.
자동차 전기는 일반 주택이나 전자 장치와 달리 차체 전체가 전선인 셈입니다.
기준과 규정이 일반전기 체계와 몹시다르고 엄격 할 수 밖에 없어 다소 중복되는 주름관
사용이 있더라도 안전과 전달 손실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필수 입니다.
다만, 가는 주름관이 다발로 배치되는 것을 굵은 관으로 감싸는 것은 구체적으로 검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안 주신사항 충분히 검토하겠습니다.
자동차 전기 배선은 끈임 없는 진동과 열 그리고 추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기름, 먼지, 세차시 수분 등으로 오손 요인도 다분합니다.
주름관은 선과 선의 간섭과 열과 추위, 진동을 개별적으로 흡수 해야하고, 선의 피복이 손상될
때에도 차량 표면과 선간의 접촉을 방지 해야 합니다. 중복 전선의 주름관 내부 배치는 불가 합니다.
자동차 전기는 일반 주택이나 전자 장치와 달리 차체 전체가 전선인 셈입니다.
기준과 규정이 일반전기 체계와 몹시다르고 엄격 할 수 밖에 없어 다소 중복되는 주름관
사용이 있더라도 안전과 전달 손실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필수 입니다.
다만, 가는 주름관이 다발로 배치되는 것을 굵은 관으로 감싸는 것은 구체적으로 검토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