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네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근육량이 줄어든다는 뉴스를 접하고 저는 매일 근력 운동을 합니다.
정말 나이가 있어서인지 노력만큼 근력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매일 근력운동을 하다보면 더이상 근육 손실은 예방이 되지 않을가 생각이 듭니다..
무거운 바벨을 든다던지 하면 자칫 어깨 쪽에 근육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오십견(어깨주위질환)등 나이가 들면 비켜지나갈수 없는 질환(고통)이기도 합니다.
시간은 거슬러 올라가 12년전에 매일 철봉운동을 하다가 어깨에 문제가 생겨 모든운동을 그만두고 어깨통증이 없어지기만을 기다렸죠
근데 이게 한달 두달 1년 2년 지나가도 손상된 왼쪽어깨는 나이질 기미가 안보였죠..
여러가지 물리치료 등 아무리 노력해도 회복이 안되어서 급기야 수술을 대비하여 실비보험도 들고 했는데
우연히 헬스vid(현 스포츠vid)를 만나게 됩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느낌이 좋아 집사람도 선뜻 구입하여 줬습니다..
얼마후 혹시나 왼쪽 어깨에 사용하면 안되나 싶어서 은줄을 어깨에 걸쳐 사용을 해봤는데 당시 제 왼쪽어깨는
속옷 갈아입을때도 심한고통을 동반할정도로 움직일수 없었죠..
근데 이틀후 어깨가 조금 올라가더군요. 저는 흥분하기 시작했죠 ㅋㅋ
매일매일 사용할수록 어깨가 올라가더니 일주일후에는 완전히 어깨가 정상이 되더군요..
평생 운동 못할줄 알았는데 신기하게도 나아버리니 헬스 vid의; 가능성을 심하게 체험했었죠..
이때를 생각하면 vid는 지금도 흥분되고 정말 고맙고 보배로운 인생의 반려자죠 ㅋㅋ
저는 항상 몸 근처에 vid를 지니고 다닙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말이죠...
최근 매일 매일 근력운동한다고 무거운 바벨을 드니 왼쪽 /오른쪽 어깨가 좀 안좋더군요.
어깨에 집중적으로 vid를 사용해야되는데 그게 잘 안되더군요..
더이상 이러다간 문제 생기것다 싶어서 자면서 vid를 어깨에 착용하고 잠을 잤습니다..
다음날 바벨(30km)을 푸시하는데 헐~~~
어깨가 얼마나 가벼운지 햐``~~
정말 vid(세포운동)하고 안하고 하늘과 땅차이구나 새삼느꼈죠.
경기가 확실히 안좋은 모양입니다.
어렵고 힘들때 가장 중요한거 건강이란거 잘 아시죠.?.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염려해주신 덕분에 모친은 무사히 퇴원하셔서 집에서 요양중이십니다.
퇴원후 한동안 컨디션이 좋으셨다가 최근에 변비로 고생을 좀 하고 계십니다.
뇌출혈 환자의 경과가 많은 경우에 걷기 운동 부족과 화장실에서의 조심성으로 인해 변비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변비 치료와 적응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포츠VID가 많이 도와주겠지요.
궁금한 것은 배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시키는 방법은 어떠한지입니다.
지금은 양손가락에 걸고 계시는 방법만 사용하고 계시거든요. 한수 가르침을 주시기 바랍니다.
궂은 날씨에 몸 건강 유의하시고 모두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