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김종세 사장님이 해외개척길에 나섰습니다.

3박4일동안 좋은 결과가 있기를 모두 한마음으로 빌어드리죠.

순정상태의 엔진은 피스톤위의 연료와 산소의 혼합이 균일한 상태를 이루지 못하고

불규칙한 배열을 합니다.

그러므로 혼합기가 폭발하는 순간 피스톤은 사방으로 떨면서 하강을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엔진의 실린더는 위쪽이 많이 파여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vid가 설치된 엔진은 연료와 산소의 분포면은 피스톤헤드위에 고른 분포로 인하여

정수직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마찰이 줄면서 소음은 대폭감소하고 출력은 상승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이렇게 최첨단 vid 의 성능을 항상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vid는 한번설치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1, 응답선은 차량운행 빈도에 따라 2-3년주기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선은 열에 장기간 노출되면 열화되고 산화되어 공진을 보내는데 장해가 될 수 있습니다.

못 느낄정도로 천천히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vid shop에 들어가셔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22,33,55 모델은 납댐을 하여 연결해야 올바른 작동이 됩니다.

act,cx등은 간단히 나사로 고정이 됩니다.


2, act,55c,cx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은 가끔식 응답선 고정나사를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진진동에 의해 서서히 느슨해지고 있으므로 6개월마다 점검이 필요합니다.

작은 -자 드라이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제 느슨해서 출력저하의 경험을 했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시면 바로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3,아직도 일반광유를 사용하시는 분은 합성유를 권장합니다.

고출력 모델 vid를 사용하시는 분은 광유를 사용하시면 충분한 유막을 형성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엔진코팅이나 일반 합성유를 권장합니다.


4,년식이 좀 오래된 엔진은 실린더 마모로 블로바이 가스가 많이 나옵니다.

엔진마다 이 가스에 함유된 소량의 오일을 세퍼레이트 장치로 걸러주는 장치가 되어있는데

가스량이 많으면 충분히 걸러주지 못하고 오일의 일부가 흡입공기와 섞여 vid작동을 둔화시킵니다.

즉 오일분자는 크기때문에 공진에 방해를 주어 출력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해결책은 오일 캐치 탱크를 사서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블로우바이 가스의 오일을 완벽하게 분리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제가 실제 설치를 해보니 출력상승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에 오일캐치캔을 검색하시면 선진국은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5,노후된 엔진에서  vid 성능을 한층 업시키기 위해서는 인젝터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vid는 연료분자의 입자크기에 반응하기 때문에 미세한 연료입자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재생인젝터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인젝터 수명을 길게하기 위해서는 연료필터를 적기에 교환해야합니다.


6, 일부오일은 통전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즉 전기가 통하는 오일은 vid작동을 방해한다고 하니 유념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럽산 아랄합성유 0w-40을 디젤,가솔린 모두 사용합니다.

장기간 큰 토르크를 유지하더군요.

옥션에서 구입해서 카센터에 가서 교환을 합니다.

가끔 제가 직접 교환하기도 . . .


이상 간단하게 vid관리요령을 기술하였습니다.

그리고 막 출고한 신차는 길들이기 중이라도 vid 설치가 가능합니다.

좀 더 정밀한 길들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신차 성능을 빨리 파악하시고 장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라도 55B급 이상은 바로 힘의 상승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차의 수명을 길게하고 오래 타시고 싶다면 vid에 의존하십시요.

답답한 엔진출력과 응답성을 최대로 이끌어 상쾌한 주행을 도와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